TEO(테오)에서 제작한 ‘지구마불 세계여행3’가 공식 굿즈를 출시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고 있다.
TEO와 ENA의 예능 프로젝트 ‘지구마불 세계여행3’(이하 ‘지구마불3’)는 여행 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빠니보틀 Pani Bottle), 원지(원지의 하루), 곽튜브(곽튜브 KWAKTUBE)가 김태호 PD에 의해 설계된 세계여행 부루마불 게임에 참여, 주사위에 운명을 맡기고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과정을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회를 거듭할수록 예측불가 재미와 세계여행의 대리만족을 선사하며 토요 예능 최강자로 자리 잡은 것은 물론, 지난 10일 방송된 8회 시청률은 최고 3.1%까지 수직 상승하며 시즌3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닐슨 코리아 기준)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지구마불3’ 측은 최근 무신사와 손을 잡고 굿즈 상품을 출시해 팬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지구마불3’에서 첫선을 보인 ‘구름희’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라인업이 공개된 것. 시즌1,2에서 ‘곽빠원’이 타고 다닌 비행운에서 태어난 친구 ‘구름희’는 ‘황금 열쇠’를 닮은 열쇠구멍의 눈과 ‘주사위’ 모양의 꼬리가 특징으로, 시청자와 지구마불을 연결시켜주는 매개체이자 ‘지구마불’의 마스코트 같은 존재로 팬들의 ‘덕심’을 정조준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굿즈 판매는 오는 5월 25일(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무신사에서 지난 9일(금)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한 후 12일(월) ‘무신사 드롭’을 통해 온라인 단독 발매됐다.
‘지구마불3’ 굿즈는 티셔츠 2종, 모자 2종, 양말, 반다나, 인형 키링, 파우치 그리고 러기지 스티커팩으로 구성됐으며, 그중에서도 인형 키링은 무신사 판매 시작 후 실시간 전체 랭킹 3위까지 오를 정도로 예사롭지 않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구름희 인형 키링 정말 귀엽다”, “나도 구름희 데리고 곽빠원처럼 여행가고 싶다”, “드디어 연예인 구름희가 나에게로 왔다” 등 구매자들의 만족도 높은 후기도 확인 가능하다.
이번 굿즈 출시는 프로그램의 IP를 활용한 재밌고 다양한 비즈니스 전개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 ‘지구마불3’ 측은 시청자들에게 여행에 대한 대리만족을 선사하는 한편, 팬들이 재밌고 놀 수 있는 즐길거리를 확대하려는 방향으로 이번 굿즈 출시를 기획했다.
한편, ENA 토요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3’는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