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이마트24, 가성비 '상상의 끝' 대박 … 이번엔 이색상품 '상상의 힘' [편의점 이야기]

  • 박홍주
  • 기사입력:2025.04.23 16:11:01
  • 최종수정:2025-04-24 11:00:01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이마트24 초저가 PB 브랜드 '상상의끝'. 이마트24
이마트24 초저가 PB 브랜드 '상상의끝'. 이마트24
이마트24가 초저가 자체 브랜드(Private Lable·PL) '상상의끝'에 이어 '상상의힘'까지 가성비 상품군을 대폭 확대한다. 낮은 가격으로 가성비에 집중한 기존 상상의끝과 달리 상상의힘은 이마트24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상품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이마트24는 올해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PL 상품을 선보이고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가 만성화된 가운데 가성비가 높으면서 품질이 좋은 상품으로 충성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지난 1월부터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겠다"며 초저가 PL 브랜드 '상상의끝'을 출시했다. 상상의끝은 매달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장 중이다.

상상의끝은 '상상할 수 없는 가성비의 끝'이라는 뜻을 담은 기획이다. 저렴한 가격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상품마다 가격을 내세워 이름을 붙였다. 1900김밥, 3600비빔밥, 900삼각김밥, 2900짜장면, 2900덮밥, 2200치즈버거와 같은 방식이다. 이 같은 초저가 먹거리부터 7600롤티슈 등 비식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른다.

올해 초부터 지금까지 총 11종의 상상의끝 상품이 출시됐다. 이 중 8종이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판매 수량 1위를 차지하며 호응을 얻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마트24는 "협력사와 함께 맛과 품질을 유지하면서 가격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식재료 조합을 찾는 데 공을 들였다"고 흥행 배경을 설명했다. 자체 마진도 최소화해 일반 상품 대비 최대 40% 저렴한 초저가 PL 상품을 출시했다는 것이다.

이달 새로 출시하는 '상상의힘'은 "상상을 뛰어넘는 특별한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취지로 기획한 새 PL 브랜드다. 상상의끝이 가성비 측면에서 상상할 수 있는 최대한이라면, 상상의힘은 '상상으로나 가능해 보였던 이색 상품을 선보이겠다'는 상품 기획력의 집약체다.

편의점의 주 고객은 젊은 층이다. 그래서 이마트24가 가격 메리트가 있는 가성비 상품 외에도 트렌디하고 이색적인 상품의 소비층을 겨냥하고 나선 것이다.

상상의힘 첫 상품은 24일 선보이는 '연탄케이크'(1만4900원)다. 지금은 보기 어려운 '연탄' 모습을 형상화해 재미를 추가했다. 부드러운 초코 시폰 사이에 달콤한 초코크림과 라즈베리 잼을 쌓았다. 실제 연탄 크기와 유사한 가로 12㎝, 세로 8㎝ 크기로 만들고, 연탄구멍까지 디테일하게 살렸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가격 메리트가 있는 '상상의끝'과 함께 고객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의 특별한 상품을 '상상의힘' 브랜드로 선보여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변화하는 이마트24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박홍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