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 광주은행 선종윤 디지털플랫폼부장. [사진 출처 = 광주은행]](https://wimg.mk.co.kr/news/cms/202412/26/news-p.v1.20241226.079fcc2c5d1d4c1ba27db4b10d1e6053_P1.jpg)
광주은행은 최근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아이어워즈 코리아(i-AWARDS KOREA) 2024’에서 모바일금융 혁신분야와 스마트앱어워드 은행분야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은 아이어워즈 코리아 2024는 국내를 대표하는 4000여명의 인터넷 전문가 및 전문 교수진 등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기술, 사용자 환경·경험(UI·UX), 콘텐츠, 서비스, 디자인, 마케팅 등 총 6개 영역, 18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했던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이다.
광주은행은 ‘모바일웹뱅킹(WEB)’의 지속적인 성장과 편의성을 고려한 업데이트를 인정받아 모바일금융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광주은행 모바일웹뱅킹은 로그인 없이 상품 가입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 중심의 홈화면 배치, UX/UI 편의성 개선, 거래 속도 향상 등 사용자 편의성 중심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평가위원단는 직관적인 UI 및 한눈에 들어오는 디자인 우수성과 프로세스 간소화, 지점번호표 발급 및 팩스·이메일 서비스 등 콘텐츠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했다.
스마트앱어워드 은행분야에서는 ‘광주 Wa뱅크(APP)’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광주 Wa뱅크는 자주 사용하는 계좌와 카드, 메뉴를 고객이 직접 설정해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과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한 고객 자산 관리의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단 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평가위원단은 광주 Wa뱅크의 직관적인 디자인, 지역은행 특색에 맞는 서비스, 쉬운뱅킹·건강탭·게임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 등을 높이 평가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