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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당근·감귤’ 지역 상생 위해 손잡은 제주관광공사와 삼성웰스토리

  • 홍지연
  • 기사입력:2025.05.20 09:54:10
  • 최종수정:2025.05.20 09:5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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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가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제주 특산품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가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제주 특산품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가 삼성웰스토리와 공동 협업 중인 프로젝트가 잇따라 성공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주관광공사는 삼성웰스토리와 지난 2월 제주 농촌지역의 경제·관광 등 도농 교류 상생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프로젝트롤 지속적으로 운영 중이다.

공사는 지난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삼성웰스토리 전국 270개 사업장에서 제주의 우수한 식자재 및 로컬자원을 활용한 신메뉴와 신상품을 선보이고 워케이션과 카름스테이 등 제주의 로컬관광 프로그램을 알리는 봄맞이 ‘제주 지역 상생’ 프로젝트를 추진한 바 있다.

로젝트에서는 카름스테이 마을의 특산품(동백마을의 동백오일, 세화마을의 당근)을 활용한 동백오일 파스타, 동백오일 막국수, 동백오일 비빔밥 등 제주의 봄철 특산물로 만든 삼성웰스토리 신메뉴가 개발됐다.

또한, 하효마을의 ‘하효맘 감귤 과즐’을 활용한 신상품, ‘여름문구사’ 등 제주만의 개성을 살린 마을기업의 다양한 제품 판매로 약 3억6000만원 이상의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김미형 하효살롱협동조합 대표는 “최근 소비자들의 구매가 떨어지는 시점에서 제주관광공사와 삼성웰스토리와의 협력 프로젝트가 매출 증대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자원을 바탕으로 로컬관광 활성화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관광공사가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제주 특산품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가 삼성웰스토리와 협업해 제주 특산품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 사진=제주관광공사

이와 함께 업무협약 이후, 공사에서는 제주 로컬관광의 홍보 확산을 위해 지난 4월 삼성웰스토리가 운영하는 고객 전용 앱인 웰스토리 플러스(W+)를 통해 카름스테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 가운데 총 69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제주관광공사는 삼성웰스토리 고객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제주 워케이션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진행한 워케이션 참가 모집에 총 428명이 신청, 이 중 50개팀(20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들은 5월부터 7월 사이에 제주 빈집 재생 숙소, 카름스테이 숙소 등 지역민이 운영하는 트렌디한 숙소에 머물면서 업무를 처리하는 동시에 아름다운 자연과 지역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 지역자원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마을 관광 콘텐츠가 대기업과 만나 시너지를 냈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름스테이 로고 / 이미지=제주관광공사
카름스테이 로고 / 이미지=제주관광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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