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여행 후기 썼을 뿐인데 포인트 터진다…노랑풍선, 후기 작성 행사 진행

31일까지 고객 후기 행사 진행해 AI 기반 요약 기능으로 핵심 전달 사진, 동영상 첨부로 현장감 더해 후기 작성 시 최대 3만포인트 지급

  • 김혜성
  • 기사입력:2025.05.13 11:13:35
  • 최종수정:2025.05.13 11:13:35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31일까지 고객 후기 행사 진행해
AI 기반 요약 기능으로 핵심 전달
사진, 동영상 첨부로 현장감 더해
후기 작성 시 최대 3만포인트 지급
노랑풍선 ‘새로워진 고객리뷰! 포인트 지급 행사’ 포스터 /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 ‘새로워진 고객리뷰! 포인트 지급 행사’ 포스터 / 사진=노랑풍선

여행 후기 작성 후 푸짐한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노랑풍선이 ‘새로워진 고객리뷰! 포인트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노랑풍선이 AI 기반 요약 기술을 적용해 고객 후기 기능을 새롭게 개편했다. 다수의 후기를 자동으로 요약하고 핵심 단어별로 분류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사진과 동영상 첨부도 가능해 실제 여행 현장감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는 신규 후기 기능을 고객이 직접 사용해보도록 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했으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노랑풍선 회원 중 여행을 다녀온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후기 작성은 여행 도착일 기준, 호텔은 입실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만 가능하다.

노랑풍선
노랑풍선

행사 참여 방법은 여행을 다녀온 고객이 노랑풍선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고객리뷰’ 메뉴에서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다. 사진 또는 동영상을 포함한 후기 작성자 중 ‘10명을 추첨해 3만포인트’ ‘일반 리뷰 작성자 중에서는 1000명을 추첨해 3000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노랑풍선 마케팅부 관계자는 “이번 고객 후기 기능 개편은 고객의 실제 경험을 더 직관적으로 공유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두고 개선했다”며 “새로운 후기 기능을 체험하고 포인트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