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女 최고 3위 달성 쾌거까지
올해 완전체 컴백 시너지 기대
제니 오늘 ‘러브 행오버’ 선공개
서울·뉴욕 등서 단독 콘서트 열어

블랙핑크 로제의 히트곡 ‘아파트’(AP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3위에 오르며 K팝 역사를 새로 쓴 가운데, 다른 블랙핑크 멤버 3인(지수·제니·리사)도 줄줄이 컴백 일정을 밝히며 선의의 경쟁이 예고됐다.
지난 28일(현지 시간) 공개된 빌보드 차트에서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협업곡 ‘아파트’는 전주보다 2단계 오른 3위로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역대 K팝 여성 가수로도 최고 순위다. 이 곡은 지난해 10월 발매 직후부터 14주 연속 장기 진입 중이다. 최초 8위로 차트에 오른 후 점차 내림세였으나, 새해 들어 역주행하며 뒷심까지 발휘하고 있다.
미국뿐 아니라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4주 연속 2위에 올랐고, 글로벌 음악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선 지난 30일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아파트’를 포함한 로제의 정규 1집 ‘로지’(rosie)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3위를 달성했다. 로제는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 소속으로, 워너뮤직그룹 산하 애틀랜틱 레코드와 계약 하에 글로벌 솔로 활동을 펼쳐왔다.
로제의 이 같은 활약 속에 다른 블랙핑크 멤버들도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올해 완전체 컴백을 앞둔 만큼 솔로로서 보여줄 음악성과 대중적 성과가 팀 활동에도 상승 작용을 일으킬지 주목된다.

먼저 제니는 31일 신곡 ‘러브 행오버’를 공개했다. 3월 7일 발매될 제니의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루비’(Ruby)의 수록곡이다. 미국 싱어송라이터 도미닉 파이크가 피처링에 참여한 곡으로, 저항할 수 없는 끌림을 다뤘다. 이밖에도 앨범에는 앞서 지난해 10월 공개된 후 빌보드 핫 100에 2주 연속 진입했던 ‘만트라’를 포함해 총 15곡이 담긴다. 차일디쉬 감비노, 두아 리파, 칼리우치스 등 세계적 뮤지션들이 협업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니는 앨범 발매를 기념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극장(3월 6~7일), 뉴욕 라디오시티 뮤직홀(3월 1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3월 15일)에서 ‘더 루비 익스피리언스 쇼’(The Ruby Experience)도 개최한다. 제니는 개인 소속사 OA엔터테인먼트를 차리고, 미국 대형 음반사 컬럼비아 레코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美레이블 워너 레코드와 손잡아
리사도 2월 솔로 정규음반 발매
도자캣·레이 협업 신곡 7일 공개

한편 지수도 31일 개인 소속사 블리수(BLISSOO) 소셜미디어를 통해 솔로 미니앨범 ‘아모르타주’(AMORTAGE) 타이틀 포스터를 공개했다. YG엔터에서 발매했던 ‘꽃’ 이후 2년 만의 솔로 음반으로, 2월 14일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다. 특히 가수로서의 솔로 활동은 미국의 워너뮤직 산하 워너 레코드와 계약을 맺고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수는 오는 7일 자신이 출연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TV시리즈 ‘뉴토피아’ 공개도 앞두고 있다.
2월엔 리사 역시 첫 정규앨범을 낸다. 리사 역시 앞선 두 멤버처럼 개인 소속사 라우드(LLOUD)를 차렸고, 음악 활동은 미국 소니뮤직 산하 RCA레코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진행해왔다. 이에 지난해 ‘락스타’(ROCKSTAR) ‘뉴 우먼’(NEW WOMAN) ‘문릿 플로어’(Moolit Floor) 등의 곡을 활발히 발표한 바 있다.
새해 첫 곡으로는 7일 ‘본 어게인’(BORN AGAIN) 발표를 예고했다. 리사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미국 유명 래퍼 도자 캣, 영국 싱어송라이터 레이와 함께 찍은 사진과 함께 곡명, 발표 날짜를 공개했다. 리사가 데뷔 후 처음으로 연기에 도전한 HBO 시리즈 ‘화이트 로투스’ 시즌3도 2월 16일(현지 시간) 공개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