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중부식 4㎏ 4만3천원

서울드래곤시티가 호텔 한식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김치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워커힐·조선·롯데 호텔 등 국내 특급호텔 업계가 잇따라 김치 시장에 뛰어드는 가운데, 서울드래곤시티도 프리미엄 김치 시장에 합류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서울드래곤시티의 한식 전문 셰프가 오랜 시간 연구 끝에 만든 가정간편식(HMR) 형태 김치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기본으로 깊은 감칠맛과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정통 중부식 김치다.
김치에 사용한 재료는 모두 국내산이다. 주재료인 배추는 물론 무와 고춧가루, 마늘, 양파 등 부재료까지 전국 주요 국내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농산물을 엄선해 사용했다고 호텔 측은 설명했다.
건조 다시마와 멸치를 우려 육수의 맛을 살렸고, 밴댕이를 더해 진하고 풍부한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대파와 건표고버섯으로 은은한 단맛과 향을 넣었고, 배를 갈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살렸다. 밤을 넣어 씹을 수록 고소한 뒷맛을 구현했다고 호텔은 설명했다.
김치는 가족 단위로도 구매하기 넉넉하도록 4㎏ 용량으로 판매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공식 웹사이트와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고, 향후 여러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채널로 판로를 넓힐 계획이다. 가격은 4만3000원이다.
김치는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시설에서 생산해 자체 전문 배송 시스템으로 배송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김치 외에도 디저트 등 HMR 상품군을 확충하고 있다. 최근에는 초코케이크를 선보였고, 인기 제품인 레드벨벳 케이크도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4만2000원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