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청주’ 시승 라운지 [사진제공=제네시스]](https://wimg.mk.co.kr/news/cms/202504/25/news-p.v1.20250425.26987b37aa1e45d595d9d6183afc7177_P1.jpg)
제네시스는 하남·강남·수지·안성에 이어 국내 다섯 번째이자 비수도권 첫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청주’를 25일 공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청주는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직접 보고 시승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전시와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이다.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 규모를 갖췄으며 연면적은 제네시스 전시장 중 최대 규모인 6953㎡다.
제네시스 청주에는 총 10대의 전시 차종과 함께 다양한 몰입형 공간이 조성돼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네시스 청주’ 외관 [사진제공=제네시스]](https://wimg.mk.co.kr/news/cms/202504/25/news-p.v1.20250425.bb8fdd311ca6465da0a9fecc7061fb2c_P1.jpg)
1층을 한지와 나무 등의 재료로 구성하여 한국적인 미감을 살리고 세계적인 공예 도시인 청주만의 지역성도 강조했다. 캐노피 위로 위치한 건물의 상층부는 외벽에 투명한 유리 소재를 사용해 시간과 빛의 흐름에 따라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공간을 구현했다.
2층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마그마 디자이너의 데스크’를 테마로 한 제네시스 홈&오피스 컬렉션 상품과 함께 제네시스 청주 건축물을 축소 모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네시스 청주’에 전시된 제네시스 차량 [사진제공=제네시스]](https://wimg.mk.co.kr/news/cms/202504/25/news-p.v1.20250425.6925a36033a04ad38fa71e941e6f21e3_P1.jpg)
3층과 4층에서는 고객들이 제네시스 전 라인업의 차량을 만나볼 수 있으며 컬러 스토리 영상 관람, 차량 내외장 조합과 같은 차량 CMF(Color·Material·Finish)에 대한 몰입도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 또 ‘브랜드 큐브(상담 공간)’가 곳곳에 마련돼, 고객들이 차량을 살펴본 후 분리된 공간에서 환대를 받으며 차량에 대해 깊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5층은 플래그십 모델, 콘셉트카 등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토리를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전시를 진행하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6층에는 다양한 제네시스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커뮤니티 라운지’와 제네시스 오너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인 ‘오너스 라운지’가 조성됐다.
![‘제네시스 청주’ 인도 라운지 [사진제공=제네시스]](https://wimg.mk.co.kr/news/cms/202504/25/news-p.v1.20250425.488871e0646a41fc9885cb720d84a17f_P1.jpg)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오직 청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지역 특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객들이 청주의 유명 자연 경관을 제네시스의 전 차종과 함께 즐기며 특별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제네시스 오너를 대상으로 주행 팁을 알려주는 ‘오너 일상 주행 시승’ ▲두 가지 차종을 동일한 주행 환경에서 비교하며 체험할 수 있는 ‘비교 시승’ ▲롱휠베이스 뒷좌석의 품격있는 공간과 안락함을 체험할 수 있는 ‘VIP석 시승’ 등 다양한 시승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청주는 청주의 장인 정신과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독창적 가치를 결합한 곳”이라며 “고객들에게 단순한 차량 구매를 넘어선 새로운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경험을 전달하며 브랜드의 철학을 구체화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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