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5일까지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에 나선다.
한양사이버대는 대한민국 사이버대의 선두주자로서, 혁신적인 온라인 교육 시스템과 실용 중심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미래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2002년 개교 이래 1만6802명의 재학생이 함께하며, 2024년 기준 국내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학생이 한양사이버대에서 꿈을 키우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박사과정을 개설하고, 세계혁신대학 순위' Culture·Value' 부문 6위에 오르는 등 명실상부한 사이버 고등교육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한양사이버대의 가장 큰 강점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스마트 러닝 환경에 있다. 학생들은 언제 어디서나 PC,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통해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첨단 강의개발관리시스템(LMS)과 맞춤형 학습지원 서비스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다. 한국표준협회 서비스품질지수(KS-SQI)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18회 1위를 차지하는 등 학생 중심의 서비스와 높은 교육 품질로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한양사이버대는 600여 개 국내 대표 기업과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반도체·IT(정보기술)·경영 등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을 운영해 졸업 후 취업 및 진학에 강한 경쟁력을 자랑한다. 한양대학교 캠퍼스의 도서관 등 오프라인 인프라스트럭처까지 활용할 수 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학부별로 살펴보면 한양사이버대는 12개 학부, 40개 학과를 운영하며 분야별로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건축도시건설공학부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건축 및 도시 인재를 양성하고, 기계자동차공학부는 미래 기계·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실무형 전문가를 배출한다. 에너지신소재공학부는 에너지 및 첨단 신소재 분야의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며, 전기전자통신공학부는 전기, 전자, 통신, 정보시스템 분야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전문가를 양성한다. 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부는 IT와 데이터 활용 능력을 갖춘 인재를 키우고 있다.
경영학부는 경영정보, 글로벌경영, 마케팅, 생산물류, 재무·회계 등 다양한 경영 전문 인력을 양성하며 국제언어문화학부는 영어, 일본어, 한국어 교육 등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배출한다. 사회과학부는 경제금융, 광고미디어, 교육공학, 법·공무행정, 보건행정, 부동산, 사회복지, 아동, 호텔외식 등 사회 전반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심리상담학부는 군경상담, 상담심리, 미술치료, 청소년상담 등 심리·상담 전문가를 배출한다. 항공학부는 항공운항, 관광항공서비스 등 항공산업 실무 인재를 양성하며, 디자인학부는 실무 중심의 디자인 교육으로 창의적 디자이너를 육성한다. 스푸마토(AI융합자유전공)학부는 인공지능(AI)과 융합된 자유로운 전공 설계를 지원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대학원 과정도 한양사이버대의 자랑이다. 국내 최초로 온라인 박사과정을 개설해 석·박사 학위 취득이 모두 가능하며, 일반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대학원은 기계IT융합공학, 건축도시공학, 아동, 상담심리, 법·공무행정, 부동산, 교육공학, 디자인기획 등 다양한 전공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경영전문대학원은 마케팅, FA&T, IT 경영, 광고미디어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경영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배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