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4 11:11:13
19~25일 호치민 응우옌두스타디움, 韓. 앙카라대회 허정한 우승 후 1년만에 정상 도전, ‘보고타대회 불참’ 쿠드롱도 출전
세계캐롬연맹(UMB)은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시 응우엔두스타디움에서 ‘2025 호치민3쿠션월드컵’을 개최한다.
지난 2월 콜롬비아 보고타3쿠션월드컵에 이어 올해 두 번째 3쿠션월드컵인 이번 대회에는 ‘UMB 이벤트랭킹’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와 조명우, 에디 멕스(벨기에), 트란퀴옛치엔(베트남) 등 세계 톱플레이어들이 참가한다.
최근 PBA행을 선언한 김준태도 고별전을 치르고, 보고타대회를 건너뛴 프레드릭 쿠드롱(벨기에)도 출전한다.
◆조명우 김준태 허정한 등 韓선수 19명 출전…1년만에 우승 노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지난해 6월 튀르키예 앙카라대회 허정한 우승 이후 약 1년만에 정상에 도전한다. 세계2위 조명우(서울시청, 실크로드씨앤티)를 필두로 국내1위 허정한(경남) 김준태가 시드를 받아 32강 본선에 직행한다.
이어서 세계 랭킹에 따라 1차예선(PPPQ)~4차예선(Q)에 출전한다.
1차예선에는 임형묵과 양승모 등 4명, 2차예선에는 최완영 김도현 이범열 등 6명, 3차예선에는 강자인과 손준혁, 4차예선에는 김행직 차명종 등 4명이 나선다.
◆쿠드롱 블롬달 등 최종예선(Q라운드)부터
야스퍼스, 멕스, 자네티 등 강호들이 여전히 시드를 받아 32강 본선에 직행하는 가운데, 낯익은 얼굴이 예선전에 등장한다.
김행직(전남)이 4차예선에 출전하는 것을 비롯, ‘당구황제’ 토브욘 블롬달(16위, 스웨덴)과 프레드릭 쿠드롱(21위, 벨기에)이 4차예선부터 등장한다. 쿠드롱은 건강상의 이유로 보고타월드컵을 불참했기 때문에 이번이 올들어 3쿠션월드컵 첫 출전이다. PBA로 이적한 ‘디펜딩챔피언’쩐득민도 참가자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이번 대회 공식 용품은 허리우드(당구테이블) 시모니스(라사지) 다이나스피어(당구 공)이고, SOOP(옛 아프리카TV)이 전경기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김기영 MK빌리어드뉴스 기자]
[호치민3쿠션월드컵 출전 한국선수]
ㅇPPPQ(4명)=김봉수 임형묵 양승모 이태연
ㅇPPQ(6명)=최완영 김도현 이범열 김동룡 김형곤 정승일
ㅇPQ(2명)=강자인 손준혁
ㅇQ(4명)=김행직 황봉주 차명종 서창훈
ㅇ32강(3명)=조명우 김준태 허정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