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4 10:18:01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선정 온·오프라인 여행 인프라 투자
포페런츠가 운영하는 액티브 시니어 타겟 국내 여행 서비스 ‘아너드투어(Honored Tour)’가 신용보증기금(KODIT)의 초기 사업화 단계 스타트업 집중 육성 프로그램 ‘리틀펭귄’에 최종 선정됐다.
14일 포페런츠는 이번 선정을 통해 최대 10억원 한도 보증과 함께 3년간 단계별로 운용되는 크레딧 라인, 분야별 전문가 1대1 멘토링, 벤처·엔젤 투자 연계 등 금융·비금융 패키지 지원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리틀펭귄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초기 사업화 단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매년 20개 내외의 기업을 발굴·지원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기술·신사업 등 혁신성을 보유한 기업의 안정적 자금 조달을 뒷받침하기 위해 설계됐다.
장준표 포페런츠 대표는 “리틀펭귄 선정을 통해 안정적 자금 조달 기반을 바탕으로 고객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여행 경험을 위한 인프라스트럭처 조성에 투자하겠다”며 “아너드의 고객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아너드투어는 2024년 3월 정식 서비스 출시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2만명을 돌파했다. 자사 홈페이지 기준 고객 만족도 4.9점을 기록하며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굳혔다.
중산층 이상의 4050 젊은 베이비부머 세대를 주 고객층으로 설정한 점이 주효했다. 또 기존 저가 패키지 여행과 차별화된 프리미엄 리무진 버스 운행과 전담 여행 비서 서비스, 독자적 고객관리시스템 기반의 맞춤형 고객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너드투어는 지난해 7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되며 기술·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5억 원 규모 연구·개발(R&D) 자금을 확보한 바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