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4.11.07 13:38:57
여행 고수만 쓰는 꿀혜택 카드가 있다. 심지어 5성급 호텔 특전까지 누린다. 여행 고수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싱가포르항공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다.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KrisFlyer The Best Shinhan Card)’는 싱가포르항공과 신한카드가 손잡고 출시한 국내 최초 외항사 제휴카드다.
최초이면서도 ‘최대’ 프리미엄 혜택을 보장한다.
◆ 풀러턴 스파부터 랜턴 바까지
신한카드의 또 다른 파트너 호텔인 플러튼 호텔은 혜택 원톱이다. 위치부터 절묘하다. 싱가포르의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지척이다. 플러튼 호텔 싱가포르와 플러튼 베이 호텔 싱가포르가 있다.
역사도 깊다. 플러튼 호텔 싱가포르는 과거에 싱가포르의 중앙 우체국 자리. 말하자면 ‘역사’를 품은 호텔이다. 유서 깊은 호텔인 만큼 섬세한 서비스가 자랑거리. 크리스플라이어 더 베스트 신한카드로 이 호텔을 예약하면 전 객실 15% 할인이다.
혜택은 또 있다. 타운 레스토랑의 뷔페식 조식이 2인까지 무료. 호텔 내 다양한 음식과 음료를 단품 기준, 20%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여행의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도 빠질 수 없다. 이 호텔 시그니처 플러튼 스파를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플러튼 베이 호텔 싱가포르는 한술 더 뜬다. 럭셔리 호캉스의 대명사다. 베이라는 이름이 그냥 붙은 게 아니다. 마리나 베이의 뛰어난 전망을 한눈에 품을 수 있는 게 강점. 뷰맛집을 원한다면 무조건 이곳이다.
제휴 카드로 예약하면 플러튼 베이 호텔 싱가포르의 전 객실이 10% 할인된다. 라 브라세리 레스토랑의 조식도 무료. F&B 단품 20% 할인과 풀러턴 스파 20% 할인혜택까지 덤으로 받을 수 있다. 보너스도 있다. 4박 이상 투숙 땐 150 싱가포르 달러 상당의 다이닝 크레딧이 나온다. 현금처럼 쓰면 된다.
◆ 여행하면 돈이 모인다
쓰면 쓸 수록 돈이 모이는 것도 쏠쏠하다. 우선 파격적인 마일리지까지 적립. 크리스플라이어 회원은 전 세계 170여 개국, 1000여 곳 이상의 취항지를 보유한 26개의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 그룹의 저가항공사인 스쿠트항공에서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다. 보너스 항공권 구매와 좌석 업그레이드도 기본. 카드 하나로 전 세계 도시 어디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셈이다.
여기서 잠깐. 혹시 무용지물이 아닐까 걱정하시는 분들, 이 걱정도 노(No)다. 싱가포르항공 및 스쿠트항공 항공권 구입 때는 현금과 함께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성수기와 비수기의 차등을 두지 않는다. 1년 내내 동일한 비율로 마일리지를 차감하기 때문에 새해는 물론 연말 항공권이라도 필요한 마일리지는 동일하게 차감된다.
◆ 핫플레이스 할인 혜택도 덤
여행 핫플레이스의 할인 혜택도 강렬하다.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객실 할인, 회원 등급 혜택부터 스카이파크 전망대, 삼판보트 (Sampan Ride), 디지털 라이트 캔버스 (Digital Light Canvas) 등의 부대시설 이용권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싱가포르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프리미엄 호텔인 래플즈 호텔에서는 객실과 부티크 매장 이용 때 추가적인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메리어트 본보이(Mariott Bonvoy) 회원이라면 크리스플라이어 회원권과 등급 매치를 통해 엘리트 등급으로 빠르게 승급할 수 있다.
크리스플라이어 마일리지를 메리어트 포인트로 전환하거나 그 반대로 전환해 사용할 수도 있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