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2.13 12:06:46
에그타르트(대표 박진만)는 신작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 ‘메탈슈츠: 카운터 어택(이하 메탈슈츠)’을 13일 PC(스팀),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탈슈츠’는 픽셀 아트 기반의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다양한 외형의 슈트를 입고 싸우는 액션 플랫포머 타이틀로 액션 게임 특유의 긴장감과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다양한 슈트를 갈아입을 때마다 새로운 외형과 스킬, 화려한 필살기를 획득하며 적과 전투할 수 있다.
인류가 태양계와 헬리오스 행성을 식민지화한 4373년이라는 먼 미래를 배경으로 오래전 전쟁영웅으로 칭송받은 퇴역군인 ‘케빈’이 갑자기 헬리오스 행성을 습격한 외계인 군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노년을 보내던 우주 요양시설이 파괴되고 함선 폭발로 로봇 강아지와 신체의 대부분을 잃은 케빈은 극적으로 구조돼 사이보그화되면서 젊었을 때보다 더욱 강력한 군인으로 다시 태어나 복수를 위해 외계인과 싸우게 된다.
‘메탈슈츠’는 ‘게임스컴’, ‘도쿄게임쇼’, ‘플레이엑스포’ 등 다양한 전시회에 참여하고 국내외 인디 게임 행사에서 수상을 하면서 호평을 받았다. 캐릭터 움직임, 무기의 특징, 아이템과 몬스터의 배치, 장애물, 퍼즐 요소 등 다양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조합해 완성도 높은 밸런스를 구현했다는 평이다.
이번 출시 버전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11개 언어를 지원하며 13일 오후 5시부터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