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9.28 20:46:00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일본 인기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아이브는 지난 26일 일본 TBS 인기 예능 ‘그것을 Snow Man에게 시켜주세요 SP(それSnow Manにやらせて下さいSP)’에 출연했다.
이날 아이브는 MC를 맡은 현지 인기 아이돌 그룹 스노우맨(Snow Man), 또 다른 게스트인 그룹 트래비스 재팬(Travis Japan)과 함께 프로그램의 간판 코너인 ‘댄스 완카피 레볼루션’에 참여했다. 멤버들은 누구나 한 번쯤 본 적 있는 안무를 그 자리에서 완벽하게 카피해 실수 없이 끝까지 춤출 수 있는지를 겨루는 고난도 댄스 미션에 도전, 풍성한 볼거리와 함께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겼다.
특히 안유진은 스노우맨의 초고난이도 곡 ‘EMPIRE’, 가을과 레이는 아라시의 명곡 ‘Turning Up’, 장원영은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 대결에 나섰고, 멤버들은 다른 그룹과 자존심을 건 댄스 삼파전을 펼치며 열띤 승부를 펼쳤다. 여기에 레이는 가수 캬리 파뮤파뮤와 ‘닌쟈리방방’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무대 또한 선보이며 현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022년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아이브는 지난해 첫 번째 월드 투어 ‘쇼 왓 아이 해브(SHOW WHAT I HAVE)’의 앙코르콘으로 도쿄돔에 입성하며 막강한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이어 올해 4월에는 일본 4개 도시를 순회하는 팬콘 투어 ‘’아이브 스카우트‘ 인 재팬(’IVE SCOUT‘ IN JAPAN)’로 약 10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7월 발매한 일본 세 번째 앨범 ‘비 올라잇(Be Alright)’으로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과 ‘주간 앨범 랭킹’, 빌보드 재팬 ‘톱 앨범 세일즈’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아이브 신드롬’을 재확인시켰다.
최근 일본 4대 록 페스티벌 중 하나인 ‘록 인 재팬 페스티벌 2025(ROCK IN JAPAN FESTIVAL 2025)’에 참석해 다채로운 무대로 현지 팬심을 뜨겁게 달군 아이브다. 이번 ‘그것을 Snow Man에게 시켜주세요 SP’ 출연을 통해 또 한 번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 가운데, 앞으로 아이브가 펼칠 글로벌 행보에 기대가 집중된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