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6 14:26:31
㈜디앤씨미디어는 애니메이션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방영을 기념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코믹 어린이 만화를 출간한다고 밝혔다.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가 된 4컷 만화 형식의 드라마 웹툰 콘텐츠다. 세상 제일 귀여운 고양이 치치와 그 친구들의 달콤 살벌한 지구 정복기를 그리고 있다. 누적 조회수 4000만회를 달성한 인기 작품으로 연재 당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귀여운 고양이의 모습이 화제가 됐다.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애니메이션 베이스의 캐릭터 SNS가 사전 운영돼 현재 팔로우 수 4.5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애니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는 ㈜쏘울크리에이티브가 제작했고, 지난 4월12일 KBS1 TV에서 첫 방영됐다.
만화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 1 고양이 신의 부활’은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수학도둑’ 작가진이 참여해 만들어졌다. ‘코믹 메이플스토리’와 ‘수학도둑’은 각각 1850만부와 850만부가 판매된 인기 아동만화다.
송도수 작가는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기발한 상상력과 생동감 넘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담아냈다. 서정은 작가는 풍부한 표현력과 ‘코믹 메이플스토리’로 강한 인상을 남긴 화풍을 그대로 담아냈다.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저작권 관리자인 디앤씨미디어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 ‘이번 생은 가주가 되겠습니다’ 등 다양한 웹소설, 웹툰 IP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CP사다. 애니메이션, 게임과 굿즈, 팝업 등 다양한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아동 출판을 넘어 더욱 다양한 형태로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를 대중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디앤씨미디어 상품화 관계자는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시리즈가 아동 코믹스의 새로운 장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만화 ‘지구의 주인은 고양이다 - 1 고양이 신의 부활’은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날 수 있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