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2 11:07:53
‘맵달돌’ 유니스가 최고의 루키임을 입증했다.
K-POP의 현 상황을 알려주는 글로벌 K팝 투표사이트 ‘K탑스타’(KTOPSTAR)에 따르면 5월 5일부터 5월 11일까지 집계된 45회차 ‘최고의 루키(여)’ 부문에서 유니스가 1위를 차지했다.
‘맵달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니스는 ‘최고의 루키’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으며, 2위는 하츠투하츠에게 돌아갔다.
유니스는 오는 6월 8일 서울 강남구 CG아트홀에서 ‘2025 유니스 팬콘 아시아 투어 인 서울(2025 UNIS FANCON ASIA TOUR IN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데뷔 1년 만에 성사된 팬콘 아시아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여는 자리다.
유니스는 데뷔 첫 팬콘 아시아 투어인 만큼,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풍성한 공연을 선사한다는 각오다. 특히 이번 투어에서는 미니앨범 ‘SWICY(스위시)’를 포함한 특별한 세트리스트를 비롯해, 유니스만의 탄탄한 보컬과 퍼포먼스로 완성된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유니스는 서울에 이어 일본에서도 투어를 개최한다. 이들은 6월 15일과 20일 일본 도쿄와 오사카 공연을 통해 현지 팬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는다. 아직 그 외 일정은 베일에 싸여있지만, 유니스는 다양한 지역으로 발걸음을 옮겨 글로벌 인기몰이에 불을 지필 예정이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