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4.29 15:19:22
출시 당일 물량 완판 생산량 약 3배 늘려
CJ제일제당의 실비김치 브랜드 ‘습김치’가 출시 초반부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 내게 되는 소리 ‘습’과 매운 김치를 일컫는 ‘실비’를 결합한 습김치는 매운 맛을 선호하는 2040세대를 겨냥해 이달 1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
습김치는 배달의민족의 온라인몰 ‘B마트’에서 1일 출시 당일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판매를 시작한 3일 당일 오전 준비 물량이 모두 소진됐다. 출시 2~3주차에는 첫 주 대비 일일 판매량이 약 3배 뛰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습김치를 먹는 영상 등을 온라인에 자발적으로 올리면서 습김치가 자연스럽게 입소문이 났다”며 “예상을 뛰어넘는 반응에 주문량을 맞추기 위해 생산 물량을 3배 가까이 늘렸다”고 전했다.
습김치는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산 청양 고춧가루를 적절하게 섞은 양념으로 만들어졌다. 고추과 식물의 매운맛을 나타내는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일반 김치대비 30배 이상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