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1.15 17:59:57
AI 채용 솔루션 전문기업 인딥에이아이(대표 최정락)가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aT센터에서 열리는 ‘2025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가해 AI 공정∙공감채용 솔루션(Findeet, 파인딧)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는 기획재정부 주최로 143개 공공기관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공공 채용 박람회이다.
인딥에이아이는 이번 박람회에서 AI 공정∙공감채용 솔루션인 ‘Findeet’(파인딧)을 구직자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제공했다. ‘Findeet’은 AI 기술을 기반으로 서류-필기-면접전형에서 지원자의 역량을 평가하는 솔루션이며, 이번 박람회에서는 AI 모의면접, 온라인 인성검사, 지원자 맞춤화 피드백 레터 서비스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구직자들이 공공기관 채용에서 실제 활용되는 선발도구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AI 면접과 온라인 인성검사 체험 후에 지원자 개인별 분석 리포트와 피드백 레터를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취업역량(Job Readiness) 제고에 큰 도움을 제공하였다.
공공기관에서는 AI 기술을 채용 선발에 적용하는 것이 보편화 되고 있다. 인딥에이아이의 ‘Findeet’ 솔루션은 자연어 처리(NLP) 기술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하여 지원자가 제출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 답변들을 기록하고, 분석하여 채용 과정에서 보다 공정하고, 신뢰도 있는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최근 공공기관의 공정∙공감채용에서는 채용 평가 결과에 대한 지원자 피드백을 확대하고 있는데, ‘Findeet’ 솔루션은 실제 지원자의 이력서와 면접 답변을 기반으로 지원 직무에 대한 분석과 성장을 위한 제언을 담은 ‘피드백 레터’를 제공하고 있어, AI 기술을 올바르게 채용에 적용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최정락 인딥에이아이 대표는 “공공기관 취업 준비를 하는 구직자들에게 당사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실제 공공기관에서 활용하는 평가 도구를 체험해 보는 것만으로 구직자들이 공공기관에서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는지 느낄 수 있고, 이를 통해 공공기관 채용 전반에 대한 신뢰가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사의 Findeet 서비스는 AI 기술을 채용과정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공정∙공감채용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