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4.29 08:37:41
파르나스호텔이 오는 5월 22일, 200여 명을 채용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인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Parnas Career Fair)’를 개최한다.
파르나스호텔 단독으로 주최하는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는 5월 22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5층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파르나스호텔 채용 웹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다. 채용박람회 당일에도 현장 등록이 가능하다.
오는 9월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개관을 앞두고 있는 파르나스호텔은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우수 인재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는 1999년 구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개관 이후 26년 만에 진행하는 전사 차원의 대규모 채용 행사로, 200여 명 규모의 신규 인재를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부문은 △객실운영 △식음 △조리 △세일즈 △전략기획 △마케팅 △인사 △재경 등 현장 및 지원 부서에 걸쳐 다양하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웨스틴 서울 파르나스, 파르나스 호텔 제주, 나인트리 바이 파르나스 등 파르나스호텔의 모든 호텔 브랜드가 참여하는 공동 채용 플랫폼으로 호스피탈리티 산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는 단순한 채용 설명회를 넘어,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위한 경험 중심 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구성할 예정이다.
파르나스호텔 인사 담당자를 통해 조직문화, 복지제도, 직무 정보 등을 직접 듣고 안내받을 수 있는 부스는 물론, 사전 공고를 통해 지원한 직무별 서류 합격들을 대상으로 채용 인터뷰도 현장에서 진행한다.
또한, 현장에서는 이력서 컨설팅 후 즉시 지원도 가능해 모든 참가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네트워킹 라운지에서는 각 부서 현직자들과 직무에 대해 자유롭게 상담할 수 있는 멘토링의 장도 마련한다.
예비 호텔리어들에게 최적화된 맞춤 이미지 컨설팅 프로그램도 연다. 퍼스널 컬러 진단, 헤어 및 메이크업 스타일링 등을 통해 파르나스호텔의 기준에 맞춘 전문 이미지 메이킹도 제공한다.
호텔 헤드 바리스타, 바텐더, 소믈리에의 실무 클래스를 들을 수 있는 식음 직무 체험존, ‘파르나스호텔 컬렉션’ 등 파르나스호텔의 자체 상품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휴식 라운지도 준비한다.
파르나스호텔 관계자는 “이번 ‘파르나스 커리어 페어’에서 참가자가 현업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면서 직무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명확한 커리어 방향을 설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르나스호텔은 직원 개개인의 역량 발전을 위한 선구적인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호스피탈리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 세계 IHG 호텔과 협력하여 베트남,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호주, 일본 등 다양한 국가의 IHG 호텔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국내외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성공적인 운영 사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확대해 직원들의 시야를 넓히고 실무 감각을 고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2023년부터 지난 2년 간 전사적으로 직원 총 800여 명이 벤치마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국내외 5성급 호텔 경험, 프랑스 와이너리 투어, 국제 박람회 참가, 럭셔리 웨딩 쇼케이스 및 연회장 투어, 뉴욕 플라워 디자인 견학 등 직무에 맞춰 다양한 사례 연구를 진행해왔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