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8.13 15:30:00
온라인 마케팅 전문기업 주식회사 플레이스의 김도현 대표이사가 8월부로 신임 회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김 회장은 2017년 ‘에드원홀딩스’를 설립한 이후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직접 현장을 누비며 변화의 흐름을 읽고 상황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왔다.
현장 경험과 데이터 분석력을 바탕으로 맞춤형 성공 공식을 구축하며, 회사를 설립 8년 만에 약 1000여 개 고객사와 150여 명의 임직원이 함께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확인서’ 획득, 온라인 마케팅 전략 연구소 설립, ‘포브스 사회공헌대상’ 2년 연속 수상 등 대외적 성과를 거두며 업계의 신뢰를 확보했다.
취임 소감에서 김도현 회장은 “고객의 성장이 기업의 성장입니다”라며 “신임 회장으로 추대된 만큼 막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하는 마케팅 리더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도현 회장의 리더십 아래 플레이스는 AI 기반 자동화 시스템, 연예인·대기업 협업을 통한 상품 경쟁력 강화, 프랜차이즈 지분 투자·인수를 통한 오프라인 매장 진출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한 호텔·골프장·리조트 멤버십 등 프리미엄 복지 인프라를 통해 핵심 인재를 확보하고 기업 외연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요트, 수상 레저, 리조트형 골프·스파를 포함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복합 사업과 로봇 리스·자율주행 특장차 등 고부가가치 산업에도 진출해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수익원을 창출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해외 뷰티·엔터테인먼트 시장과 콘텐츠 커머스 분야까지 영역을 확장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주식회사 플레이스의 중장기 목표는 ‘MZ 첫 중견기업’이라는 타이틀 확보다.
회사는 구성원들이 각자의 커리어 방향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비전 전형 제도를 운영하며,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하는 지속 가능한 기업 구조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