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27 10:48:47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도 ‘정기구독’이 새로운 소비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헥토헬스케어는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의 정기구독 건수가 최근 1년 사이 15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드시모네 정기구독 고객은 첫 회차에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2회차부터는 40% 할인에 더해 드시모네몰 앱 쿠폰 교환을 통한 10% 추가 할인까지 적용된다.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이러한 고객 반응에 힘입어 헥토헬스케어는 ‘고객 중심’의 멤버십 운영 강화를 위해 고객 등급제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단순한 혜택 재구성을 넘어, 충성 고객에게는 실질적인 리워드를 제공하고 신규 고객에게는 건강관리 루틴 정착을 유도하는 전략적 구조로 설계됐다.
개편의 핵심은 장기 구독 고객을 위한 ‘플래티넘 등급’의 신설이다. 플래티넘 등급 회원은 ▲ 정기구독 기본 할인 40% + 상시 추가 10% 자동 할인 ▲ 단품 구매 시 최대 40% 할인 쿠폰 제공 ▲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 ▲ 구매 적립금 10% 제공 등의 프리미엄 혜택이 제공된다.
이러한 혜택은 일회성 이벤트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장기적 브랜드 이용에 따른 신뢰 기반의 보상 시스템으로 운영되며, 브랜드 충성도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된다.
전체 멤버십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VIP, 플래티넘 총 5등급으로 세분화되며, 정기구독 유지기간과 누적 구매 실적을 기준으로 매월 등급이 산정된다.
각 등급별로는 할인쿠폰, 무료배송, 생일축하 쿠폰, 후기 적립금 등 다양한 혜택이 자동으로 지급돼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