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25 15:26:34
홈플러스 온라인행사 전격 돌입 3월 말부터 313% 판매량 늘어
홈플러스는 3월 말부터 ‘캠크닉(캠핑+피크닉)’ 관련 상품 온라인 판매량이 최대 313%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러스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캠핑용품과 먹거리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점, 집이나 캠핑지로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빠른 배송이 가능한 점 등이 수요를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지난 3월 28일부터 5월 15일까지 홈플러스 온라인 캠크닉 관련 키워드 검색량도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 특히 50대 고객의 검색량이 68% 늘어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진 장년층이 이제는 캠크닉 상품으로까지 쇼핑 범위를 넓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캠핑용품 판매량은 3년 전 대비 77% 늘었다. 그릴, 숯, 가스, 캠핑연료가 캠핑용품 전체 판매량의 65%를 차지했으며 판매량 신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313%에 달해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심플러스 캠핑 체어’, ‘심플러스 포켓 매트’, ‘심플러스 피크닉 테이블’ 등 홈플러스 PB 브랜드 신상품 출시가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홈플러스는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캠크닉 행사를 진행한다. 캠핑용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 증정, ‘크레모아 무선 선풍기’ 1만원 할인 및 전용 파우치 증정, 유부초밥∙치킨∙너겟 1+1, ‘당당 후라이드 치킨’ 등 치킨 7종을 6990원부터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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