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버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연례 신상품 공개 행사 '고-겟(Go-Get) 2025'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통근자들에게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 키워드였다.
다라 코즈로샤히 우버 최고경영자(CEO)는 "우리가 제품을 만들 때 세우는 목표는 사람을 모든 것의 중심에 두는 것"이라면서 "현시점에서 이는 서비스를 조금 더 쉽고 예측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훨씬 더 저렴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우버가 이날 공개한 신규 서비스 6개 중 가장 눈에 띈 것은 '경로 공유'였다. 대도시 주요 통근 경로를 우버 운전자가 오가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승차 서비스를 신청하면 특정 지점에서 20분 간격으로 차량에 탑승할 수 있고 가격은 일반 우버 대비 최대 50% 할인된다. 사실상 합승 택시이자 우버판 버스라는 평가다. 미국에서는 뉴욕·샌프란시스코·보스턴·시카고 등 7개 대도시에 먼저 적용된다.
우버 이츠에 새롭게 추가되는 '세이빙스 슬라이더(Savings Slider)'는 여러 매장의 식료품 가격을 자동으로 비교할 수 있도록 했고, 배송이 빠른 상품도 추천해준다. 우버는 또한 자율주행 차량공유 서비스를 폭스바겐과 협력해 2026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발표된 우버의 신규 서비스는 미국 등 일부 국가에 우선 적용되며 한국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사친 칸살 우버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자율주행 등 신규 서비스를 한국에 출시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이 아직 없다"면서 "규제기관·파트너·택시기사들과 긴밀히 협력해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뉴욕 윤원섭 특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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