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비 각각 25, 9% 증가
SOOP이 플랫폼과 광고 매출 등의 고른 성장으로 3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SOOP(대표 정찬용)은 연결 기준 2024년 3분기 매출 1100억 원, 영업이익 239억원, 당기순이익 24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 9%, 25% 증가한 수준이다. ‘해피머니’ 관련 일회성 대손상각비를 제외한 영업이익은 30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SOOP은 올 3분기에 플랫폼 매출과 광고 매출에서 고르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플랫폼과 광고 매출 고른 성장으로 실적 호조”
플랫폼 매출은 신규 스트리머 증가로 평균 동시 방송 수, 평균 동시 시청자 수 등 상승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한 826억 원을 달성했다. 광고 매출은 26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SOOP은 지난 3분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플랫폼 커뮤니티 생태계를 강화했다. 또한 2024파리올림픽, e스포츠월드컵(EWC). AFC챔피언스리그 등 다양한 대회의 중계권을 확보해 스트리머들에게는 새로운 콘텐츠를,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4분기에는 국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로운 브랜딩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경험(UI/UX) 개편을 통해 SOOP만의 독창적인 라이브 스트리밍 생태계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SOOP 정찬용 대표는 “SOOP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스트리머와 유저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딩을 통해 SOOP의 차별화된 가치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국성 MK빌리어드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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