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정기 주주총회서 결정
새 통합브랜드로 글로벌 확장 가속
새 통합브랜드로 글로벌 확장 가속
당구업체 파이브앤식스를 자회사로 둔 아프리카TV(대표 정찬용)가 29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주식회사 숲’(SOOP Co., Ltd.)으로 변경했다.
‘SOOP’은 모든 구성 요소를 아우르는 ‘숲’ 생태계처럼, 다양한 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콘텐츠로 소통할 수 있는 자유로운 공간을 뜻한다고 아프리카TV는 설명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새로운 통합 브랜드를 만들어 장기적인 성장을 위한 변화와 계기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신규 CI도 공개됐다. 새 로고는 스트리머와 유저들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더 넓은 세계와 연결되어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아프리카TV는 2013년 핵심 서비스와 사명을 일치화하는 통합 브랜드 구축을 진행한 이후 매년 연 평균 22%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왔다. 2023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3,476억, 903억 원으로 2013년 대비 각각 7배, 21배 증가했다. [차승학 MK빌리어드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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