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라비티가 지난 6일부터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서비스 2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여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규모 여름 페스티벌은 9월 3일까지 진행하며 이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23주년 올인원 포션, 카프라 버프로 구성한 ‘23주년 기념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프론테라에서는 다양한 퀘스트와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야시장이 열린다.
바르문트 NPC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선행 퀘스트를 완료하면 메인 퀘스트와 일일 퀘스트에 참여 가능하다. 야시장에서는 노점 음식, 인형 뽑기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제공한다.
출석 보상도 두 배 지급하며 10일차, 20일차에는 특별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평일에는 경험치 23%, 주말에는 경험치 30%와 아이템 드롭률 20%가 증가하며 골드 PC방 이용 시 경험치와 아이템 드롭률이 각각 23%씩 추가적으로 상승한다.
제련 및 등급 강화 관련 이벤트도 만날 수 있다. 4레벨 이상 무기 또는 모든 방어구를 11차 이상 제련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홀그렌의 쉐도우 제련망치 또는 제련 이벤트 상자를 지급하며 5레벨 무기와 2레벨 방어구 제련 시에는 성공 확률이 올라간다.
공식 커뮤니티에서는 5행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 ‘컴프야V25’, 모델 김도영 복귀 기념 특별 이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에서 모델 김도영의 복귀 기념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아 타이거즈 김도영의 공식 복귀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쿠폰 지급과 기록 연동 보상, 응원 댓글 참여 등 3종 구성으로 진행된다.
김도영의 등번호인 숫자 5를 활용한 특별 쿠폰을 공개한다.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공개된 쿠폰에는 ‘라이브 고급 스카우트 티켓’ 5개와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555,555 포인트’ 등 아이템이 들어있다.
‘금주의 YOUNG KING’이라는 타이틀로 김도영의 실제 기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의 홈런, 출루, 안타 기록을 바탕으로 11일 모든 유저에게 특별 보상을 지급한다.
커뮤니티에서도 응원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는 11일까지 해당 게시글에 김도영 복귀 응원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 유저에게 ‘3~5성 시즌 카드 랜덤팩’, ‘포인트 랜덤 박스’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컴프야V25’는 올 시즌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KBO 리그 야구팬들을 위해 다양한 축하 보상을 선물 중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