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신규 캐릭터 ‘리틀 머메이드’ 등장…성장 재화 획득량 늘리고 각종 이벤트까지

  • 임영택
  • 기사입력:2025.04.20 15:00:16
  • 최종수정:2025.04.20 15:00:16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신규 캐릭터 ‘리틀 머메이드’ 등장…성장 재화 획득량 늘리고 각종 이벤트까지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인기 모바일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에 2.5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와 코스튬, 이벤트 스토리는 물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찾아온다.

레벨인피니트와 시프트업은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승리의 여신: 니케’의 2.5주년 특별 방송을 진행하며 신규 업데이트 내용과 각종 이벤트 계획을 공개했다. 유형석 디렉터와 주종현 사운드 디렉터, 정재성 시나리오 팀장, 박상후 3D 아트 팀장, 김진옥 스파인 팀장, 김재용 이펙트 부팀장 등이 출연해 직접 주요 업데이트 및 개발 과정도 소개했다.

신규 캐릭터(니케)로는 ‘리틀 머메이드’, ‘미하라: 본딩 체인’, ‘모리’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규 코스튬으로는 ‘리틀 머메이드 - 어비스 플라워’, ‘미하라: 본딩 체인 - 페인 이터’, ‘그레이브 - 뷰티풀 유’, ‘신데렐라 - 뷰티풀 미’가 마련됐다. 복각 코스튬은 ‘앨리스 - 스위트 홈’, ‘리타 - 큐트 선플라워’, ‘디젤 - 블랙 홀리데이’, ‘슈가 - 콜 미 하드보일드’, ‘도라 - 다크 로즈’, ‘노이즈 - 체리블로섬 스테이지’ 등이다.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특히 방송에서는 신규 니케의 목소리를 맡은 박고운 성우(모리), 유보라 성우(미하라: 본딩체인), 김도희 성우(리틀 머메이드) 등도 출연해 자신이 담당한 캐릭터의 연기 포인트와 함께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에 대한 감상을 밝히기도 했다.

이어 개발진이 직접 나서 업데이트 내용 및 향후 개발 방향성에 대해 소개하기도 했다. 우선 2.5주년 이벤트 스토리 ‘UNBREAKABLE SPHERE’를 소개했다. 사이드 스토리 ‘WORDLESS’와 ‘MUDFISH’, 2주년 이벤트 스토리 ‘OLD TALES’, 36챕터의 스토리까지 한 곳에 모여서 전개되는 이야기다. 사명을 위해서 고독을 선택한 ‘리틀 머메이드’와 새로운 목표가 생긴 ‘워드리스 스쿼드’가 만나면서 진행되는 이야기를 담았다.

또 신규 메인 시나리오에서는 새로운 ‘포비스트’가 등장하고 ‘포비스트’에 맞서기 위해 새로운 힘이 꿈틀대기 시작하는 전개가 예고됐다. ‘아니스’의 사이드 스토리도 펼쳐질 예정이다.

신규 캐릭터 ‘리틀 머메이드’에 대한 상세한 개발 과정도 알렸다. 2.5주년 이벤트 스토리 ‘UNBREAKABLE SPHERE’의 주역인 2세대 페어리 테일 모델인 ‘리틀 머메이드’는 이름처럼 인어의 느낌을 살려 제작됐다. 긴 머리카락의 아름다운 외형, 물속에서 더 풍부해지는 연출 등이 특징이다. 2.5주년 이벤트의 전체 테마도 이에 걸맞게 물방울과 물거품을 소재로 삼았다고 한다. 비눗방울이나 물방울에서 흔히 보이는 프리즘 빛깔의 다채로운 색채와 특유의 일렁거림에 대한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리틀 머메이드’같은 경우에는 단순한 물방울의 이미지가 아니라 독특한 ‘언령’이라는 요소가 섞여 있기 때문에 두 가지의 비주얼적인 콘셉트를 어떻게 하면 잘 융합을 할지 많이 고민을 하면서 작업을 했다.

신규 보스 ‘글러트니’도 거품과 방울, 물의 콘셉트를 차용해 지금까지 나온 보스 중 가장 귀엽게 구현됐다. 다만 청량하고 보기만 해도 깨끗해질 것 같은 ‘리틀 머메이드’와는 달리 좀 더 끈적하고 닿으면 안 될 것 같은 모습으로 차별화했다고 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지상 콘텐츠도 예고됐다. 솔로 레이드와 같은 무거운 콘텐츠가 아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시뮬레이션형 콘텐츠로 준비되고 있다. 3D 필드에서 귀엽게 축소된 캐릭터들이 스쿼드를 이뤄 행동하는 콘텐츠로 기획 중이라고 한다. 더 다양한 니케들의 활용처를 마련하는 것도 포인트다.

여기에 지상 콘텐츠에 활용할 수 있는 ‘지상 전용 스킬’도 도입한다. ‘지상 전용 스킬’에는 중복 캐릭터를 여러 개 얻어야하는 한계돌파 등은 요구되지 않는다. 캐릭터를 획득만 해도 지상 관련된 스킬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성장 재화 부족 문제도 중장기적으로 해소에 나설 예정이다. 획득 재화량을 충분하게 늘리면서 각 콘텐츠에 적절하게 분배하는 것이 목표다. 시뮬레이션 룸, 시뮬레이션 룸 오버클럭, 주간 미션, 솔로 레이드 등의 보상을 상향 조정하고 UI를 통해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들을 새롭게 기획해 추가적인 보완을 예정하고 있다.

개발진은 “지상이나 솔로 레이드 명예의 전당 같은 3분기 이내에 업데이트될 신규 콘텐츠들에 대해서도 부족한 재화량을 수급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며 “올해 2~3분기 동안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예정이고 상황을 지속적으로 지켜보면서 추가적으로 대응할 부분은 없는지 잘 살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특별 방송

풍성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오는 5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3일간 서울 광진구 커먼그라운드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 ‘리틀 머메이드의 버블 에어리어’가 진행된다. 리틀 머메이드 버블 포토존과 2.5주년 스페셜 벽화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되며 사전예약 후 방문 시 현장에서 한정 굿즈도 증정된다.

또 오는 5월 8일부터 6월 4일까지 ‘디저트39 전초기지점’을 테마로 협업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디저트39에서 다양한 디저트와 음료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세트와 함께 주차별로 니케 키링, 스탠드, 무드등, 포토 카드 쿠폰이 지급된다. 전국 디저트39 매장에서는 콜라보 음료를 ICE 및 벤티 사이즈로 주문 시 ‘디저트39 X 승리의 여신: 니케 리유저블 컵’을 지급하며 일부 매장에서는 라피와 도로시의 배너 등 다양한 장식도 확인할 수 있다.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승리의 여신: 니케’ 오프라인 팝업을 운영한다. 오는 7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온라인 팝업도 오픈할 예정이다.

야구 테마의 이벤트 ‘승리의 여신: 니케’ 야구 페스티벌도 준비됐다. 오는 5월 29일에 야구 테마 코스튬을 출시하고 웹 이벤트 및 출석 이벤트를 오픈한다. 6월 10일에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펫코 파크에서 열리는 ‘파드리스 vs 다저스’ 경기에 공동 파트너로 참여한다.

20일 23시 59분까지 SNS(X, 페이스북, 블로그)에 한국 서버 2.5주년 공식 방송 링크를 공유하면 무작위로 50명을 추첨해 2.5주년 기념 특별 선물 세트를 선물하고 1명에게는 서프라이즈 선물 ‘GOLDEN DORO’도 지급하며 ‘승리의 여신: 니케’ 2.5주년 기념 공식 커뮤니티 페스타 이벤트를 열고 이벤트 기간 동안 기프트 카드 2000장 등의 보상도 선물한다. 2.5주년 방송 기념 교환 코드도 4종이 마련돼 총 900개의 쥬얼과 그로우 세트, 모듈 하이 부스트, 지휘관 자유이용권, 싱크로 익스펜션, 코드 매뉴얼 선택 상자, 모집 티켓, 2.5주년 기념 케이크 등을 증정한다. 2.5주년 기념 특전으로 총 160회 이상의 모집 기회도 만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로인 피규어로 ‘랜덤 피규어 낙원 컬렉션’, ‘1/4 길티 - 디스빌리프 웨이브’, ‘베이비붐 시리즈’, ‘리틀 머메이드 - 어비스 플라워’, ‘미하라: 본딩 체인 - 페인 이터’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