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열풍에 지난해 챗GPT 국내 유료 구독자가 4배 늘어났다. 또 이용자 10명 중 3명은 7개월 이상 구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1개월 만에 해지하는 비율도 24%에 달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460만명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챗GPT 이용 건수는 1년 전과 비교해 299% 증가했다. 전체 구독 서비스 중 가장 높은 신장률이다.
월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날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은 생성형 AI 외에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배달 앱 등 한 번에 7개의 구독 서비스를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전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건수와 금액이 전년보다 각각 12.9%, 17.1% 증가했다.
[한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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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날로 늘어나고 있다. 특히 젊은 층은 생성형 AI 외에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배달 앱 등 한 번에 7개의 구독 서비스를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해 전체 구독 서비스를 이용한 건수와 금액이 전년보다 각각 12.9%, 17.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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