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하드코어 액션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 가능 ‘눈길’

넥슨의 신작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의 체험판(데모 버전)이 지난 17일 공개됐다. 체험판은 오는 3월 28일 정식 출시 전 ‘카잔’이 추구하는 게임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버전으로 도입부인 챕터 1과 2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다. 처음 선보이는 ‘쉬움’ 난이도와 스팀덱 및 엑스박스 시리즈 S 등도 지원해 더욱 이용자층을 확대한 모습이다. 특히 챕터 1 보스 ‘예투가’를 쓰러뜨리고 설정할 수 있는 ‘쉬움’ 난이도의 경우 하드코어 액션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충분히 공방의 재미와 주인공 ‘카잔’의 이야기를 경험할 수 있을 정도로 쉬웠다.
‘카잔’은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중우주 세계관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의 일환으로 제작 중인 하드코어 액션 RPG다. 네오플이 추구하는 호쾌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PC와 콘솔 멀티플랫폼 싱글 패키지 게임으로 제작 중이다. 이용자는 ‘던전앤파이터’ 세계관 속 주요 인물인 대장군 ‘카잔’이 되어 몰락한 그가 펼치는 복수의 여정을 따라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이용자는 다채로운 무기와 장비를 수집하고 스킬을 습득해 펼치는 ‘카잔’만의 액션 공방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2D 도트 그래픽 감성을 계승한 3D 셀 애니메이션풍 그래픽으로 구현한 사실적이면서도 어두운 화면 연출도 감상할 수 있다.

체험판의 경우 몰락한 대장군 ‘카잔’이 미지의 존재 ‘블레이드 팬텀’을 통해 힘을 되찾고 복수의 여정을 시작하는 이야기의 도입부인 챕터 1의 배경인 설산 ‘하인마흐’와 정신을 잃고 쓰러진 ‘카잔’이 자신의 육체에 깃든 ‘블레이드 팬텀’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세 가지 시련에 맞서는 챕터 2의 배경인 ‘스톰패스’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이 과정에서 기초적인 게임의 조작법부터 ‘카잔’의 액션 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도부쌍수, 대검, 창 등의 무기와 각종 스킬 성장 등을 익힐 수 있다. 또 ‘하인마흐’의 보스인 설사의 지배자 ‘예투가’, 챕터 2의 최종 결투인 ‘블레이드 팬텀’과의 전투를 통해 ‘카잔’이 추구하는 하드코어 액션의 묘미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체험판의 가장 큰 특징은 ‘하인마흐’ 보스 ‘예투가’를 쓰러뜨리고 이용할 수 있는 ‘쉬움’ 난이도다. ‘쉬움’ 난이도는 지난해 게임전시회 ‘지스타’에 참석한 네오플의 윤명진 대표가 언급한 ‘쉬운 모드’다. 당시 윤 대표는 “그동안 쉬운 모드는 전혀 추가할 생각이 없다고 밝혀왔으나 너무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아 조금 완화한 모드를 내부에서 테스트해보고 있다”고 설명한바 있다.
실제 ‘쉬움’ 난이도는 같은 게임인가 싶을 정도로 상당히 다른 경험을 제공했다. 챕터 1에서의 수많은 시도 끝에 경험치 재화 ‘라크리마’를 모아 능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장비를 얻어 캐릭터가 성장한 점이나 챕터 2에서 만나는 시련을 통해 ‘대검’과 ‘창’ 등 새로운 무기를 얻고 새로운 스킬도 획득했다는 점을 제외해도 확실히 적을 상대하는 것이 수월했다. 챕터 2의 최종 보스 ‘블레이드 팬텀’과의 전투를 두 번의 시도 만에 완료했을 때는 믿기지 않을 정도였다. ‘던전앤파이터’라는 IP를 좋아해 ‘카잔’이라는 인물의 이야기를 경험하고 싶었지만 익숙지 않은 액션 스타일에 망설였던 이용자라면 반드시 플레이해보라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다.

물론 쉽다는 것이 ‘카잔’이 추구하는 기본적인 액션 공방의 재미에서 벗어났다는 의미는 아니다. 적의 공격을 방어하고 회피해 빈틈을 노려 공격하는 그대로 살아 있다. 다만 그 공방을 구현한 ‘조임쇠’가 빡빡하지 않고 다소 느슨했다. 방어만 하다 죽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직전 방어(저스트 디펜스)’와 빈틈을 노린 공격 시도로 오히려 더 많은 실패를 경험했던 일반 난이도의 챕터 1 보스 ‘예투가’와 달리 ‘쉬움’ 난이도의 챕터 2 보스 ‘블레이드 팬텀’은 적당히 막고 적당히 때리면 승리할 수 있겠다 싶었다. 한편으로는 챕터 2 중반부 습득 무기인 ‘창’이 다루기 편했다는 점도 한몫하기도 했다.

한가지 덧붙이면 ‘일반’ 난이도도 보스 공략에 실패했을 때 일정량의 ‘라크리마’를 제공해 반복 도전하는 이용자를 지원하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패턴을 파악하고 실력을 쌓아 극복하기만을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다소 실력이 부족한 이용자의 노력을 보상하는 느낌이었다.
한편 ‘카잔’은 3월 28일 스팀,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으로 전세계 동시 출시될 예정이며 스팀과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MS 스토어에서 예약판매도 진행 중이다.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예약 구매 순위에서는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디럭스 에디션 구매자의 경우 출시 72시간 전부터 ‘카잔’을 플레이할 수 있는 앞서 해보기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체험판 버전 플레이 데이터도 정식 버전에서 이어할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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