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신인 보이그룹 킥플립(KickFlip)이 타이틀곡 ‘FREEZE’(프리즈)로 초고속 컴백한다.
킥플립 계훈, 아마루, 동화, 주왕, 민제, 케이주, 동현은 오는 26일 두 번째 미니 앨범 ‘Kick Out, Flip Now!’(킥 아웃, 플립 나우!)를 발매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JYP는 5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이들의 데뷔 첫 컴백을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청량한 하이틴 감성이 물씬 풍기는 트랙리스트 이미지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FREEZE’를 필두로 ‘제끼자’, ‘언젠가 태양은 폭발해’, ‘Electricity’(일렉트리시티), ‘Complicated!!’(컴플리케이티드!!), ‘Code Red’(코드 레드), ‘How We KickFlip’(하우 위 킥플립)까지 총 7곡이 수록된다. 계훈, 아마루, 동화, 민제, 동현이 크레디트에 이름 올리며 자주적 앨범을 완성했고 5번 트랙 ‘Complicated!!’는 멤버 아마루가 단독 작사, 작곡과 편곡에 손을 더하며 음악성을 빛냈다.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는 지난 1월 20일 첫 미니 앨범 ‘Flip it, Kick it!’(플립 잇, 킥 잇!) 및 타이틀곡 ‘Mama Said (뭐가 되려고?)’(마마 세드) 이후 약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로 정형화된 틀은 걷어차버리고 판도를 뒤집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데뷔 앨범으로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의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고 데뷔 33일 만에 가요 시상식 2관왕을 수성하는 등 국내외 K팝 팬들에게 눈도장을 톡톡히 찍은 이들이 이번 컴백 활동을 통해 ‘K팝 슈퍼 루키’ 존재감을 굳힐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컴백과 더불어 올여름 여러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활약세를 이어간다. 7월 31일~8월 3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 그랜트 파크에서 개최되는 초대형 글로벌 음악 축제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 8월 23일~24일 양일간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서머소닉 방콕 2025’(SUMMER SONIC BANGKOK 2025)에 나서 글로벌 관객들과 호흡한다.
한편 킥플립의 미니 2집 ‘Kick Out, Flip Now!’와 타이틀곡 ‘FREEZE’는 5월 26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발매 당일 오후 8시에는 컴백 쇼케이스를 열고 팬들과 만난다.
[금빛나 MK스포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