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1일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열린 BCCK 주최 공식 티파티인 'BCCK 스트로베리 애프터눈 티'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자리에는 주한영국대사관 개러스 와이어 부대사, 루신다 워커 BCCK 소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영국 기관과 기업들의 고위 인사 50명 정도가 참석했다.
여기에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구독자 613만명의 영국인 K푸드 먹방 유튜버 '조쉬'도 함께했다.
BBQ는 30일까지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봄 시즌을 맞아 '러브 인 런던'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영국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 메뉴인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BCCK는 영국대사관과 함께 한국과 영국을 오가며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 간의 네트워킹 행사를 기획하던 차에 이번 프로모션 소식을 접하고 빌리지 송리단길점을 대관했다.
서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 옆에 위치한 BBQ 송리단길점은 내부도 벚꽃 테마로 화려하게 장식해 실내외 모두에서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이곳에서 참석자들은 클래식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딸기맥주, 캐러멜 리큐르 치즈케이크 등 프로모션 한정 메뉴와 함께 황금올리브치킨, 양념치킨을 비롯한 K치킨들도 맛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BCCK의 루신다 워커 소장은 "영국 국왕이 한국에 방문한다면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 꼭 모시고 싶다"며 "한국에서도 공간과 음식을 통해 영국의 정서를 품격 있게 표현해낼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고, 앞으로도 자주 방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BBQ 송리단길점은 2022년 송파구에 위치한 송리단길에 문을 열었다.
치킨 외에도 브런치, 베이커리, 커피, 화덕피자 등 다양한 메뉴를 도입한 크로스오버 매장으로 주목받았다. 또한 오픈 후에도 브로드웨이를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럽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로 젊은 세대를 비롯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벚꽃 시즌이 되면 매장 대기번호가 100번이 넘어갈 정도로 상춘객의 반응이 뜨거운 곳이기도 하다. 올해도 '송파구 호수벚꽃축제'가 개최되고 벚꽃이 만발하면서 커플, 친구, 가족 단위로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매장을 방문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4~5월 봄을 맞아 본격적인 나들이를 계획하는 많은 분들이 송리단길점을 찾아주시고 있다"며 "BBQ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송리단길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요리와 수제 베이커리 코너를 비롯해 벚꽃 시즌에 맞는 고급스러운 한정판 프로모션 등을 통해 높은 만족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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