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떠나기 딱 좋은 5월은 가정의 달이기도 하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부부의 날까지 가족 관련 기념일이 이어진다.
근로자의 날과 부처님 오신 날의 대체공휴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이용해 온 가족이 호캉스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호텔 업계에서는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패밀리 호캉스 상품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영유아 자녀와 함께하는 ‘키캉스’부터 부모님께 선물하는 ‘효캉스’, 부부를 위한 로맨틱한 프로모션까지 가족 구성원에 맞게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아이와 함께…캐릭터 협업부터 에듀캉스까지
호텔 업계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해 캐릭터 협업부터 교육과 휴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에듀캉스(Education+Vacance)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롤링힐스 호텔은 글로벌 젤리 브랜드 ‘하리보’와 협업해 ‘하리보 콘셉트룸’을 업그레이드해 오픈했다.
기존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너머 벽지부터 커튼, 침대, 조명 등 객실 전체에 하리보의 브랜드 감성을 적용한 콘셉트룸을 새롭게 열었다.
‘롤링힐스 위드 하리보 패키지’는 하리보 콘셉트룸 1박과 함께 하리보 리유저블 백, 젤리 세트, 하리보 명찰 목걸이 등으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싱싱한 제철 식재료로 구성된 조식 뷔페 2인 무료 이용을 포함하며, 어린이 1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혜택도 담았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주는 키즈 클래스 혜택이 포함된 ‘파르나스 키즈 아틀리에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는 객실 1박, 함께 가족 고객을 위한 전용 공간 ‘패밀리 라운지’에서 진행하는 키즈 아틀리에 클래스 1인 이용 등이 있다.
키즈 클래스는 한라산, 돌하르방, 한라봉 모양의 쿠키를 자유롭게 꾸미는 ‘제주 쿠키 클래스’, 환경 보호의 중요성까지 배울 수 있는 ‘모루 인형 & 키링 만들기 클래스’ 중 선택이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5월 3일부터 6일까지 키즈 패키지 ‘키즈 비 키즈(Kiz B Kiz)’를 선보인다.
친환경 종이장난감 브랜드 ‘아트봇’으로 북극곰, 뭉크바다표범 등 멸종위기 동물을 만들며 놀이 속에서 자연스럽게 환경 보호의 의미를 배울 수 있다.
어린이 전용 수영장을 포함한 세 개의 수영장에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스트 타워 수영장은 다양한 물놀이 기구가 준비되는 스플래시 존으로 꾸밀 예정이다.
야외 바이크 서킷도 준비돼 전동 바이크를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어린이날에는 서킷 내 미니 드라이브 스루에서 무료 간식도 제공한다.
반얀트리 서울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호텔 야외 수영장 오아시스에서 ‘키즈 워터밤 앳 오아시스’를 개최한다.
오아시스 수영장에 대형 에어바운스를 설치하고 다양한 게임이 마련된 게임 존,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존, 포토월과 페이스 페인팅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거리가 가득한 공간으로 운영한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우주 매직쇼 공연과 스페셜 뷔페로 구성한 ‘어린이날 파티’를 선보인다.
이 행사는 메이필드 볼룸홀에서 5월 5일 점심과 저녁 두 차례만 진행할 예정이다.
우주 매직쇼는 미국, 영국, 스페인 등 12개국 국제 매직 컨벤션 나이트갈라 피날레 초청 공연을 비롯해 이탈리아 FISM 세계 마술 올림픽 국가대표 출신 현철용 마술사가 직접 기획하고 창작한 오리지널 마술 공연이다.
행사를 더욱 특별하게 해 줄 스페셜 뷔페는 어린이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메뉴로 구성했다.
부모님 위한 프리미엄 휴식 ‘효캉스’ 선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가정의 달을 맞아 조부모, 자녀와 함께 떠나는 3대 가족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을 위한 ‘해피투게더 패키지’를 출시했다.
어른 최대 4명과 어린이 2명까지 총 6명이 아늑하게 머물 수 있는 리조트 객실, 카니발 9인승 24시간 렌트와 조식 4인 이용을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심신을 재충전할 수 있는 ‘웰니스 프로그램’ 혜택도 담았다. 웰니스 프로그램은 숲길이나 오름을 걷는 ‘포레스트 트레킹’, 해변가를 달리는 ‘선라이즈 런’ 및 ‘바이크 라이딩’ 등이 있다.
바다 전망 실내외 수영장 및 피트니스 이용, 식음 업장 및 스파 10% 할인 혜택도 담았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과 협업해 미식 호캉스 상품 ‘서울풀 바이츠’ 패키지를 선보인다.
객실 1박과 함께 명인명촌의 K-미식 기프트 세트, 전통 음료 웰컴 드링크, 인룸 한식 조식 2인으로 구성해 도심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과 전통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페어몬트 서울 호텔이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몬트 패밀리룸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페어몬트 킹 타입과 트윈 타입을 연결한 커넥팅 객실 1박을 포함해 가족이 편안하게 머물 수 있다.
스펙트럼 조식 뷔페 4인 이용을 포함하며,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패밀리 치킨 세트 1개를 제공한다.
부부의 날, 로맨틱한 데이트 위한 ‘디너 프로모션’

부부의 날이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로맨틱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디너 프로모션도 다채롭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프렌치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밀리우’는 ‘쥬뗌므 커플 디너 코스’를 내놨다.
쥬뗌므 커플 디너 코스는 제주산 제철 식재료를 고급스러운 프렌치 요리로 완성한 ‘로맨틱 코스’와 ‘엘레강스 코스’ 2가지 메뉴 중 선택이 가능하다.
로맨틱 코스는 방어 카르파초, 닭 요리, 양갈비, 디저트 등 총 5가지 코스 요리를 제공한다.
엘레강스 코스는 로맨틱 코스에 제철 수산물을 활용한 ‘오늘의 생선’과 ‘랍스터 요리’ ‘한우 안심 요리’ 등 디저트까지 8가지 코스 요리로 더욱 풍성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