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역대급 실적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매출 증가로 지난해에 이어 지난 1분기 역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감성코퍼레이션의 핵심 사업인 스노우피크어패럴은 전년 동기 대비 30.3% 성장한 44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소비 심리 위축과 아웃도어 의류 시장의 전반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으며, 영업이익률도 12.8%에서 15.3%로 상승하며 수익성도 함께 개선 되었다.
1분기 기준 전사 매출액은 467억 원, 영업이익 68억 원, 당기순이익 5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5.5%, 48.2%, 11.7% 증가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기존 ‘스노우피크’ 스테디셀러를 중심으로 글로벌 인기 IP와 협업한 제품군을 확대하며 시장내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지난 3월 출시한 헬로키티 컬렉션을 비롯해 카카오, 헤르시 등과의 시즌 맞춤형 제품도 소비자들로부터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차별화된 브랜딩과 기획 역량을 기반으로 불안정한 시장 상황 속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현재 해외수출도 큰폭의 성장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12월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라, 지난달 23일 총 발행주식의 약 2.1%에 해당하는 취득 자기주식을 전량 소각 발표하며 해당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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