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하루종일 씻고 싶어요”...욕실로 들어온 루피·티니핑, 컬래버 생필품 인기만발

‘폭싹 속았수다’ 티슈 출시 한달만 8만개 모나리자 티니핑 협업 티슈는 230만개 팔려 대림바스는 잔망루피 협업 샤워기 출시

  • 서정원
  • 기사입력:2025.05.14 08:07:59
  • 최종수정:2025.05.14 08:07:59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폭싹 속았수다’ 티슈 출시 한달만 8만개
모나리자 티니핑 협업 티슈는 230만개 팔려
대림바스는 잔망루피 협업 샤워기 출시
대림바스 ‘잔망루피’ 샤워기
대림바스 ‘잔망루피’ 샤워기

생필품과 유명 캐릭터·콘텐츠 간 협업이 가속화하고 있다. 생필품 품질이 상향 평준화하면서 제품의 디자인과 스토리텔링 중요성이 높아지면서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한킴벌리는 인기 캐릭터 ‘다이노탱’과 협업해 크리넥스 다이노탱 에디션을 선보였다. 크리넥스 순수소프트 퀼트 화장지와 에코그린 쁘띠 물티슈, 그리고 마이비데클린케어 미니 등 제품 3종에 디자인이 적용됐다. 다이노탱은 호주의 멸종위기 동물인 쿼카를 소재로 한 캐릭터 브랜드로,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가 38만명이 넘을 정도로 MZ 사이에서 인기다.

앞서 유한킴벌리는 크리넥스 보습 에센스 로션 티슈 ‘폭싹 속았수다’ 에디션으로 재미를 톡톡히 봤다. 협업한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큰 인기를 끌면서 선주문 물량이 완판됐고,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출고량 8만개를 돌파했다.

모나리자는 어린이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SAMG엔터테인먼트의 ‘캐치! 티니핑’ 시리즈와 협업하고 있다. 티니핑 시리즈는 ‘초통령’ ‘여아들의 BTS’라 불릴 정도로 어린이 사이에서 인기가 압도적이다. 모나리자는 ‘캐치! 티니핑 미니 미용티슈’ ‘캐치! 티니핑 오로라핑 미니 미용티슈’ ‘캐치! 티니핑 미니 각티슈’ 등 여러 종류의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2022년 첫 출시 이후 230만개 이상 판매를 기록 중이다.

모나리자 ‘티니핑’ 미용티슈
모나리자 ‘티니핑’ 미용티슈

대림바스는 캐릭터 ‘잔망루피’와 협업한 멀티필터 샤워기를 선보였다. 잔망루피는 어린이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등장인물 루피에게 색다른 재미를 더해 탄생한 캐릭터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정창림 대림바스 이사는 “최근 욕실은 단순한 생활공간을 넘어 자신만의 스타일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를 선호하는 ‘큐렌들리(Cute+Friendly)’ 트렌드를 반영해 소비자가 욕실공간에서도 개성과 감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번 컬래버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대림바스는 에이컴즈의 인기 캐릭터 ‘와사비베어’와 손잡고 디클린 필터 샤워기를 출시한 바 있다. 협업 제품은 민트와 핑크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으며, 샤워기를 구매한 고객에게 캐릭터 키링을 증정해 소장 욕구를 더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