튤립·캐릭터 체험 인기
팝콘통·굿즈 매출 급증
SNS 반응도 ‘후끈’
팝콘통·굿즈 매출 급증
SNS 반응도 ‘후끈’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봄철 튤립축제에 한달간 50만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에버랜드는 3월 21일부터 5월 11일까지 약 120만 송이의 봄꽃과 함께 시나모롤·헬로키티·포차코 등 캐릭터를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축제를 운영 중이다.
올해는 캐릭터 테마존, 공연, 놀이기구 등 체험형 콘텐츠를 확대한 것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포시즌스가든 테라스에선 시나모롤 비프스튜, 헬로키티 치킨샐러드 등 13종의 캐릭터 메뉴를 선보이는 테마 레스토랑으로 운영 중이다. 지난 한 달간 이곳 매출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굿즈 매출도 전년보다 20% 늘었다. 대표 상품인 ‘시나모롤 팝콘통’은 한 달간 1만개가 팔렸으며 5월에 ‘포차코 팝콘통’도 출시된다.
국내 최초 산리오캐릭터즈 오리지널 공연도 하루 2회 열리고 있다. 공연 때마다 수백명의 관람객이 모여들며 현장 열기를 더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반응도 뜨겁다.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에버랜드 공식 계정에 올라온 관련 콘텐츠는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올봄엔 벚꽃·매화·개나리 등 봄꽃 개화 시기가 겹치며 에버랜드가 ‘봄꽃 명소’로 입소문을 탔다.
또한 국내 최초 정원 구독 서비스 ‘가든패스’를 통해 매화 도슨트 투어, 옛돌정원 공개, 거리공연 등 봄꽃 시즌 전용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산리오 오감 콘텐츠는 5월 16일부터 열리는 장미축제 ‘로즈 가든 로열 하이 티’에서도 이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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