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관계사···우즈베키스탄 교과서 수출 등 해외시장 개척 성과
동남아·중앙아 진출 확대해 글로벌 교육 발전에 기여
동남아·중앙아 진출 확대해 글로벌 교육 발전에 기여

천재교육의 관계사 프린피아가 제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3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매년 수출 증대와 해외시장 개척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프린피아는 우즈베키스탄 국정 교과서 및 미국, 영국 등에서의 인쇄물 수출 실적이 3000만 달러를 넘어선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는 천재교육 최정민 회장과 프린피아 서동일 대표가 참석했다.
프린피아는 1990년 설립된 글로벌 종합 인쇄 기업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과 원스톱 생산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수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아프리카와 아시아 지역의 교과서 인쇄 수주를 위해 꾸준한 투자를 이어가며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2018년에도 필리핀 국정 교과서 및 미주 지역 인쇄물 수출 실적으로 ‘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
서동일 대표는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개척에 매진한 결과, 동남아시아에 이어 중앙아시아까지 진출하며 수출 교두보를 성공적으로 확보했다”라며 “앞으로도 해외 공공 입찰에 적극 참여해 전 세계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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