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제 1위 세이지우드 홍천 하늘 맞닿은 해발 756m 조성 대자연 느끼며 라운드 가능해 '고객 위해 존재한다' 목표로 27홀임에도 평균 70팀 받고 티오프 간격도 8~10분 유지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 드림코스 3번홀. 하늘과 맞닿은 해발 756m에 조성된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시설, 서비스 등 10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제3회 MK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에서 대중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세이지우드
'현자의 숲'을 의미하는 세이지우드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라운드를 하면서 건강과 삶의 지혜를 얻게 되는 특별한 골프장이 있다. 하늘과 맞닿은 해발 756m에 조성된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의 이야기다. 대자연의 품 안에서 온몸에 생기가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제3회 MK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에서 대중제 부문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매일경제신문이 한국리서치와 공동으로 국내 아마추어 골퍼 2087명을 대상으로 심층 설문조사한 결과,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10개 부문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라운드 골프장 운영시설 만족도(81.58점)와 라운드 골프장 홀·코스 만족도(80.79점) 평가가 눈에 띈다.
김승건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 대표는 "골프장을 직접 다녀간 골퍼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게 남다른 의미가 있다.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미래에셋의 경영철학이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에 잘 접목된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가 담긴 특별한 상인 만큼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미래에셋컨설팅 대표이사를 겸직하고 있는 김 대표는 고객의 만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골프장과 호텔 등의 시설이 아무리 좋아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면 아무런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을 찾는 모든 분에게 완벽한 휴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설, 서비스 등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가장 심혈을 기울이는 건 골퍼들이 자연을 즐기면서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하는 것입니다. 힐링 라운드를 통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갔을 때 열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게 하는 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인데요. 앞으로도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김승건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 대표
2021년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 대표로 부임하기에 앞서 미래에셋증권과 미래에셋캐피털에서 금융 전문가로 활약했던 김 대표는 골프장 전문가가 되기 위해 잔디, 코스설계 등까지 따로 시간을 내어 공부했다. 그는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지배인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각별히 점검하고 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코스 상태다. 특히 잔디 생육에 절대적인 영향을 주는 토양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객들이 건강과 삶의 지혜를 얻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게 하기 위해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27홀임에도 불구하고 평균적으로 70팀밖에 받지 않고 있다. 매출에 있어 큰 타격을 감수하고 이런 결정을 내린 이유는 골퍼들에게 프라이빗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김 대표는 "세이지우드는 현자의 숲을 의미한다. 이에 걸맞은 골프장이 되기 위해서는 다른 팀 골퍼들에게 간섭받지 않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티오프 간격을 8~10분으로 유지하고 아무리 많이 받아도 90팀을 넘기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골퍼들의 안전과 건강까지 신경을 쓰고 있다. "미세먼지가 적은 지역이지만 '나쁨' 등급이 나오는 날에는 고객들이 예약을 취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음식은 자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인공조미료를 최대한 배제하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에 초점을 맞춰 조리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산양목장에서 생산된 산양유와 산양요구르트 구독서비스까지 진행하고 있는데, 골퍼들을 위한 서비스를 늘려 가려고 합니다."
한국 최고의 골프장으로 선정된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홍천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고 반열에 오르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MK 대한민국 골프장 평가에서 대중제 부문 1위를 차지한 만큼 다음에는 글로벌 100대 골프장에 선정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이지우드컨트리클럽 여수경도와 함께 세이지우드를 아시아 최고의 골프리조트 브랜드로 만들어갈 것입니다. 전 세계 골퍼들이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버킷리스트 골프장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이 힘을 합쳐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