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7.31 12:15:00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D 횡스크롤 무협 MMORPG ‘귀혼M’에서 신규 직업 ‘맘루크’를 업데이트하고 대규모 콘텐츠 추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된 직업 ‘맘루크’는 60레벨부터 육성 가능하며 캐릭터 생성 시 50레벨 무기 및 방어구가 함께 지급된다. 유저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료 캐릭터 슬롯 1개도 추가 제공된다.
‘맘루크’는 ‘도’와 ‘암기’를 다루는 술탄 직속의 정예 전사 부대 출신으로 각개 전투와 특수 작전에 능한 캐릭터다.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 모두에 강점을 지닌 다재다능한 전투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전투 상황에서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최고레벨이 기존 120레벨에서 140레벨로 확장되고 신규 지역 ‘오래된 나루터’, ‘백귀혈로’가 오픈된다.
신규 지역 오픈에 따라 지역도감, 요괴도감, 의행 등의 콘텐츠도 추가돼 한층 강화된 육성 재미를 제공한다.
전설 등급 강령 ‘동곽은’과 ‘하우무’가 새롭게 추가됐다.
유물 강령 4개를 조합해 전설 강령을 확정해서 획득할 수 있는 ‘초월 합성’ 시스템도 도입됐다. 초월 합성은 해당 전설 강령을 보유해야 진행할 수 있다.
‘맘루크’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7일 출석 이벤트’와 맘루크 직업 전용 ‘7일 출석 이벤트’가 내달 27일까지 진행되며 각각 40레벨 이상 및 1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다.
◆ ‘건쉽배틀:토탈워페어’ 콘텐츠 ‘월드 리그’ 시스템 업데이트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글로벌 경쟁이 가능한 신규 콘텐츠 ‘월드 리그’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31일 밝혔다.
‘월드 리그’는 비슷한 전투력을 가진 서버 간 매칭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으로 승급 및 강등을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경쟁 환경을 제공한다.
서버 매칭은 서버 내 상위 50위권 제독들의 전투력 합산치를 기준으로 파이오니어, 골드, 플래티넘, 마스터, 그랜드마스터의 5개 월드 등급으로 구분된다.
그랜드마스터부터 골드 등급까지는 각 24개 서버가 배정된다. 그 외의 서버는 파이오니어 등급으로 참여하게 된다.
월드리그 도입 이후에는 서버 이전 및 침공 이벤트 시 인접한 1개 월드까지 범위가 확장되어 보다 전략적인 서버 이동 및 전투가 가능해졌다.
조이시티는 향후 월드 리그 시스템이 안정화된 이후 ‘월드 리그 토너먼트’를 도입하고 월드 간 승강제를 통해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리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이어갈 계획이다.
◆ ‘DK온라인’, 시즌 서버 사전예약 진행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정통 하드코어 MMORPG ‘DK온라인’의 2025년 시즌 서버 사전예약을 31일 시작한다.
이번 서버는 ‘DK온라인’의 2번째 시즌 서버로 지난 시즌의 성공적인 안착에 힘입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도약을 예고한다.
시즌 서버는 일정 기간 동안 운영되는 성장 특화 서버로 기존 서버보다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해 누구나 성장의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전예약은 31일부터 진행되며 서버는 오는 8월 28일 정식 오픈 예정이다.
모든 사전예약자에게는 ‘혈맹의 장비’ 9검6셋이 개별 지급되며 여기에 초반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장 지원 아이템과 버프 효과를 지닌 시즌 한정 칭호도 함께 제공된다.
시즌 서버 전용 콘텐츠도 한층 강화된다. 지난 시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도전과제’ 시스템은 유저 피드백을 반영해 더욱 최적화되며 시즌 특별 리뉴얼 콘텐츠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전예약 소식을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이벤트 캐시를 지급하는 ‘SNS 공유 이벤트’도 진행되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