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7.30 15:50:49
게임리서치는 슈퍼진스가 개발한 무협 MMORPG ‘묵혼온라인’의 신규 레이드 보스 ‘불가살’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불가살’은 기존 황릉수호장군, 유왕, 적룡에 이어 네 번째로 추가되는 레이드 보스로 현존 최고인 115레벨로 설정됐다. 9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수행 가능한 협행을 완료한 경우 ‘어둠에 물든 숭산’을 통해 입장 가능한 ‘불귀곡’에서 도전할 수 있다.
‘불가살’ 레이드는 총 3단계로 구성된다. 불가살에 앞서 ‘불귀곡의 케르베로스’, ‘불귀곡의 괴물나무’ 등의 중간보스와 다수의 흑성 몬스터를 상대한 이후 본격적인 대결이 진행된다. ‘불가살’ 레이드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높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캐릭터의 공격 및 방어 능력에 페널티를 부여하는 흑성 속성을 지녔다.
대신 공략 실패 시 보스에게 약화 단계가 쌓이는 기능이 적용돼 재도전 시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도 특징이다. 공략에 실패하고 다음날이 되면 ‘불가살’에게 약화 단계가 적용돼 캐릭터가 받는 공격 및 방어 능력 감소 효과가 완화된다. 해당 효과는 공략에 연속으로 실패 시 최대 5회까지 효과가 중첩된다.
‘불가살’ 공략에 성공하면 전투 기여도에 따라 보물상자를 열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보물상자에서는 강력한 신규 장비 ‘불가살 세트 장비’의 전용 조합석을 비롯해 유일 장비 조합석, 마석소켓 전수 비급서 등이 등장한다. 특히 서버 최초로 불가살 공략에 기여한 캐릭터에게는 고유 칭호가 주어지며 일정기간 동안 불가살 처치 성공 시 추가적인 보상도 지급된다. 쉽게 달성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아이템 컬렉션도 적용된다.
이번 ‘불가살’ 업데이트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과 고등급 무기가 제공된다. 오는 8월 26일 점검 이전까지 15일 이상 접속하거나 누적 접속 시간이 15시간 이상인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게임 내 재화인 원보도 받을 수 있다. 기존 이용자에게는 선물코드와 함께 8월 25일까지 매일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게임 내 재화 및 강화 재료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