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19 12:15:00
그라비티는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와 ‘버그캣 Capoo’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17일부터 시작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버그캣 Capoo’는 ‘버그캣 Capoo’와 친구들의 일상을 다룬 웹툰 속 캐릭터다.
이름처럼 벌레와 고양이를 합친 듯한 외모로 6개의 다리를 가졌으며 귀여운 외모를 활용한 MD, 이모티콘 등 출시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Capoo의 어드벤처 컬래버 이벤트’는 오는 31일 5시까지 진행한다.
메인 화면 Capoo의 어드벤처 이벤트 아이콘을 클릭해 입장 가능하며 모험 의뢰, 미궁의 보물 찾기, 버라이어티 박스, 주점 교환 콘텐츠로 구성했다.
모험 의뢰에서는 컬래버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을 사용해 주점에서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미궁의 보물 찾기에서는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숫자대로 칸을 이동, 도착한 지점에 해당하는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일정 수를 완주할 때마다 콜라보 한정 말풍선, 코스튬, 탈 것 등 아이템도 지급한다.
또한 버라이어티 박스는 박스 추첨권을 사용하면 다양한 소모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특정 횟수에 도달하면 6가지 콜라보 한정 머리 장식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주점 교환에서는 이벤트에서 얻은 아이템을 사용해 콜라보 한정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 컴투스플랫폼, 넵튠과 ‘하이브’ 사용 계약 체결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은 넵튠(각자대표 강율빈, 정욱)과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 ‘하이브(Hive)’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넵튠은 퍼즐, 하이브리드 캐주얼, 경영시뮬레이션 게임, 방치형 RPG, 수집형 RPG, 서브컬처, MOBA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또한 광고 수익화 플랫폼, 광고 에이전시, 기업용 채팅 솔루션, 유튜브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사업 영역으로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넵튠은 서브컬처 수집형 RPG ‘앵커패닉’에 하이브를 적용한다.
‘앵커패닉’은 외계 종족 슈겔에 맞서 전투를 펼치는 미소녀 에이전트의 이야기를 다룬 수집형 RPG로 2D 기반의 고퀄리티 일러스트와 수준 높은 3D 애니메이션이 특징이다.
특히 56명의 인기 성우를 기용한 더빙으로 호평받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를 비롯해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구축,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로 게임 개발사가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