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4.20 15:24:42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에스파 카리나 순으로 분석됐다.
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분석을 위해 2025년 3월 20일부터 2025년 4월 20일까지 걸그룹 개인 7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8,841,515개를 추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706,521개와 비교하면 15.31%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로제,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레이, 아이브 리즈, 르세라핌 김채원, 르세라핌 사쿠라, 우주소녀 엑시, 에스파 닝닝, 아이브 가을,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아이린, 르세라핌 홍은채, ITZY 유나,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미나, 아이브 이서,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다현, 오마이걸 유아, ITZY 예지, 르세라핌 카즈하, ITZY 류진, 레드벨벳 웬디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658 미디어지수 1,358,267 소통지수 1,869,846 커뮤니티지수 2,202,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39,05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790,827과 비교해보면 24.48% 하락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156 미디어지수 1,418,046 소통지수 1,440,747 커뮤니티지수 1,963,1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2,12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029,929와 비교해보면 44.77% 하락했다.
3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2,280 미디어지수 1,567,564 소통지수 1,196,798 커뮤니티지수 1,657,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54,22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894,052와 비교해보면 16.53% 하락했다.
4위, 블랙핑크 로제 브랜드는 참여지수 529,120 미디어지수 513,675 소통지수 1,530,741 커뮤니티지수 2,268,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2,0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83,023과 비교해보면 19.07% 하락했다.
5위, 아이브 안유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183 미디어지수 1,210,520 소통지수 1,215,515 커뮤니티지수 1,247,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6,5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756,891과 비교해보면 2.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6,706,521개와 비교하면 15.3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08% 하락, 브랜드이슈 13.47% 하락, 브랜드소통 19.53% 하락, 브랜드확산 9.60%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뜨겁다, 파격적이다, 도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이크 제니, 코첼라, 바나나킥’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5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5년 4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블랙핑크 제니, 아이브 장원영,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로제, 아이브 안유진, 에스파 윈터, 블랙핑크 지수,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레이, 아이브 리즈, 르세라핌 김채원, 르세라핌 사쿠라, 우주소녀 엑시, 에스파 닝닝, 아이브 가을, 에스파 지젤, 레드벨벳 아이린, 르세라핌 홍은채, ITZY 유나, 시그니처 지원, 트와이스 미나, 아이브 이서, 레드벨벳 예리,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다현, 오마이걸 유아, ITZY 예지, 르세라핌 카즈하, ITZY 류진, 레드벨벳 웬디, 엔믹스 설윤, EXID 하니, 트와이스 나연, 르세라핌 허윤진, 오마이걸 아린, 아일릿 민주, 오마이걸 효정, 레드벨벳 슬기, ITZY 채령, 소녀시대 태연, 걸스데이 혜리, 엔믹스 지우, 엔믹스 릴리, 아일릿 윤아, 피프티피프티 예원, 베이비몬스터 아현, 오마이걸 승희, 하츠투하츠 이안, 엔믹스 해원, 아일릿 원희, 걸스데이 민아, 키스오브라이프 나띠 ,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ITZY 리아, 우주소녀 보나, 러블리즈 이미주, 베이비몬스터 아사, 엔믹스 배이,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걸스데이 유라, 엔믹스 규진, 이즈나 윤지윤, 우주소녀 수빈, 피프티피프티 하나, 키키 이솔, 하츠투하츠 지우,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베이비몬스터 로라, 아일릿 모카, 키스오브라이프 벨 , 베이비몬스터 루카, 소녀시대 윤아, 캣츠아이 라라, 하츠투하츠 스텔라, 오마이걸 유빈,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하츠투하츠 카르멘, 아일릿 이로하,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하츠투하츠 예온, 하츠투하츠 유하,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 다이아 정채연, 하이키 옐, 하츠투하츠 에이나, 스테이씨 윤, 피프티피프티 문샤넬, 키키 지유, 베이비몬스터 치키타, 베이비몬스터 파리타, 하츠투하츠 주은, 미야오 엘라, 피프티피프티 아테나, 트리플에스 김나경, 이즈나 방지민, 이즈나 마이, 이즈나 코코 순으로 분석됐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