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23 15:55:00
비비(BIBI)가 새 라이브 비디오를 선보이며 정규 2집의 서사를 이어간다.
비비는 23일 오후 6시 정규 2집 ‘EVE:ROMANCE’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책방오빠 문학소녀’의 감성 라이브 비디오를 공개한다. 비비 특유의 감성과 언어가 녹아든 트랙을 한 편의 감성 필름처럼 담아냈다.
‘책방오빠 문학소녀’는 설렘, 관찰, 유머가 공존하는 비비표 연애 서사의 정점이라 할 수 있다. 관계 속에서 변화되는 나의 모습, 정체성을 재치 있는 비유와 문학적 상상력으로 풀어냈다. 귀엽고 사랑스럽지만 동시에 묘하게 아릿한 여운을 남기는 노래다.
이번 라이브 영상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였던 감도 높은 독립서점을 배경으로 삼았다. 배우 이재욱이 출연해 곡의 무드를 한층 깊이 있게 살렸다. 디지털 시대 속 아날로그 감성이 살아 숨 쉬는 이 공간에서 두 사람은 책을 매개로 섬세하게 연기하며, 노래가 가진 로맨틱한 정서를 영상으로 표현했다. 책 사이로 비비의 얼굴이 클로즈업되며 노래 부르는 연출도 신선하다.
비비의 정규 2집 ‘EVE:ROMANCE’는 가수 ‘EVE’와, 미래를 살아가는 복제인간 ‘EVE-1’의 두 자아를 중심으로 펼쳐가는 러브 테마다. ‘책방오빠 문학소녀’는 그 가운데 가장 현실적인 사랑의 얼굴을 다룬 곡이자,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첫사랑의 온기를 담아낸 결정적 트랙이다.
앨범 발매와 함께 공개된 다른 타이틀곡 ‘종말의 사과나무’의 뮤직비디오는 1주일 만에 270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 3일 간 서울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비비는 북미·아시아·호주 등 23개 도시를 도는 첫 월드투어 ‘BIBI 1st World Tour [EVE]’를 이어간다.
[MBN스타 박소진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