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카페 테라스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잔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운영하는 커피 복합문화공간 '맥심플랜트'는 도심 한복판에서 계절의 정취와 다채로운 커피 관련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동서식품에 따르면 2018년 4월 오픈한 맥심플랜트는 지난 3월까지 누적 방문객이 136만여 명에 달하는 등 커피 랜드마크로 사랑받고 있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에 맞게 시즌에 어울리는 싱그러운 플랜테리어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매장 내 대형 로스트 기기 등 커피 제조 설비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것도 강점이다.
맥심플랜트에서는 친숙한 맥심 커피믹스를 새로운 감성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인스턴트 커피 연계 메뉴를 선보인다. 특히 '맥심 모카골드' 연계 메뉴 4종은 맥심 모카골드를 신선하게 해석해 인기가 높다. 에스프레소의 깊은 풍미를 담은 '모카골드 퀵샷', 오리지널 레시피의 '모카골드 오리지널', 오리지널에 진한 맛을 더한 '모카골드 부스트', 시원하게 즐기는 '모카골드 아이스'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달콤한 맥심 화이트골드와 고소한 쑥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화이트골드 쑥라떼'를 비롯해 '화이트골드 흑임자라떼' '슈프림골드 슈크림라떼' '슈프림골드 아인슈페너' 등 시즌별로 특색 있는 메뉴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맥심플랜트는 특별한 커피 콘텐츠를 선보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3층 브루잉 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감각 커피'는 스페셜티 커피를 취향대로 골라 미각, 후각, 청각, 시각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다.
고객이 태블릿PC를 통해 평소 선호하는 커피의 향미, 산미, 로스팅 정도를 고르면 총 16종의 스페셜티 커피 원두 중 가장 취향에 맞는 것을 추천해 준다. 이때 해당 커피와 어울리는 시와 음악을 함께 제공한다. 공감각 커피 전용 좌석에는 헤드셋이 마련돼 여유롭게 음악을 감상하며 커피를 다양한 감각으로 음미할 수 있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7주년을 기념해 지난 4월 25일부터 28일까지 나흘간 방문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1층 팝업존에 마련된 랜덤 뽑기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했다. 뽑기 기계 레버를 돌려 나오는 캡슐에 따라 카누 바리스타 캡슐커피 머신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