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봄꽃 나들이, 붐빈다. 호캉스, 역시나 만실이다. 은밀한 나들이 코스가 없을까 고민이라면 볼 것 없다. 파라스파라다. 처음 들어본다고? 아니다. 요즘 유명인사들이 은밀하게 찾는 핫플레이스다. 북한산국립공원 자락 2만4000여 평의 대자연 품속. 매머드급 자연을 품은 서울 유일의 프라이빗 리조트다.
천혜의 공간, 천혜의 시설
파라스파라. 이름부터 포근하다. '서로'를 뜻하는 산스크리트어다. 이곳에선 모든 게 서로를 향한다. 자연과 사람, 사람과 시설, 시설과 자연이 유기적으로 얽힌다. 울창한 소나무 숲, 드넓은 잔디가 뿜어내는 청정 산소는 스트레스로 찌든 몸과 마음에 새 활력을 불어넣어준다.
최대 매력은 접근성이다. 강남은 물론 서울 어디서나 40분 컷이다. 시설도 압권이다. 총 14개동 334개의 객실.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던 우드' 스타일이니, 더 안락한 힐링이 된다. 대부분의 객실이 청정 산소를 마음껏 품을 수 있게 발코니 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멀리는 북한산 풍광이 제대로 꽂힌다.
아쉬운 건 회원제라는 점. 하지만 일반 힐링족들도 이곳을 품을 수 있다. 110개 객실은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224개 객실은 파라스파라 프라나오너스 회원 전용으로 운영 중이다.
스카이하우스 거실
대한민국 슈퍼리치를 위한 공간
파라스파라 프라나오너스 객실은 회원제 전용답게 다양한 콘셉트로 짜인다. 방도 입맛대로다. 풍성한 사이즈의 히노키탕은 기본. 영유아 동반 회원을 위한 부가부룸, 아이들을 위한 키즈룸, 편안하게 차를 즐길 수 있는 다도룸, 영화를 즐기기 좋은 시네마룸, 위스키와 어울리는 몰트룸, 프라이빗 BBQ가 가능한 BBQ룸 등 객실마다 독특한 기능을 도입한 게 눈에 띈다. 자주 찾아도 늘 새로움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한 셈이다.
프라나오너스 전 객실에는 야외 테이블을 갖춘 발코니가 있다. 지척의 북한산과 교감하며, 사계절 바뀌는 풍광을 즐길 수 있다. 방의 조망이 부족하다면 루프톱으로 향하실 것. 객실동 루프톱마다 북한산 인수봉과 도봉산 오봉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파노라마 가든이 마련돼 있다.
즐길 거리도 매머드급이다. 365일 따뜻한 온수로 운영되는 루프톱 인피니티 풀을 포함해 4개의 실내·외 수영장, 커피와 와인을 즐길 수 있는 회원 전용 라운지, 프라이빗 뮤직룸, 산책로, 피규어뮤지엄, 산악박물관 등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루할 틈도 없다. 아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음악 공연, 회원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이 기다린다.
굳이 맛집을 찾으러 리조트를 나갈 이유도 없다. 우디플레이트는 자연 친화적 인테리어와 북한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올데이 다이닝 뷔페 레스토랑이다.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해 신선한 해산물부터 다양한 그릴 요리, 중식, 달콤한 디저트까지 최고의 셰프들이 선사하는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을 즐길 수 있다.
파크689의 경우 이탈리안, 중식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콕 집어 즐길 수 있다. 빵집 순례 메카 파라스파라 델리도 인기다. 북한산의 사계절을 컬러로 표현한 '북한산 포시즌 케이크'가 압권. 진한 솔잎 향을 담은 '북한산 에이드' 등 북한산을 담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파라스파라 프라나오너스는 현재 회원을 모집하고 있다.
파라스파라 서울 관계자는 "서울에서 대자연 속에서 계절의 변화를 느끼며 깊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은 북한산 품속에 자리한 파라스파라가 유일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