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버킷리스트 스위스 융프라우 여행을 계획하신다고? 그렇다면 융프라우 VIP 패스부터 챙겨야 한다. 할인까지 완벽한 만능 필수템이다.
가장 눈길을 끄는 혜택은 무료 버스편. VIP 패스 소지자들은 인터라켄~군텐~툰 버스(21번), 인터라켄~스피츠 버스(60번), 스피츠~툰 버스(1번)의 탑승이 무료다. 툰 시내 버스 Zone 740, 730, 720, 701, 700 버스 역시 공짜.
브리엔츠 호수 일대를 둘러볼 때도 좋다.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이젤발트를 잇는 103번 버스를 포함해 Zone 750 인터라켄 마을버스 탑승이 무료다. 브리엔츠~마이링겐 기차 2등석은 무제한 무료 탑승이 가능하다. 마이링겐→루체른행 편도 기차는 반값(50% 할인)이다. 마이링겐과 슈발츠발트알프 산악버스를 타도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변 핫플레이스 입장료 할인 혜택도 쏠쏠하다.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인 군텐 시그리스빌 다리 입장료 25% 할인은 기본. 그린델발트 빙하 협곡과 아레슐트 협곡 입장료도 각각 10%, 30% 할인된다. 툰성, 스피츠성, 힐터핑엔 휘네크성 등 호수 일대 고성은 20% 싸게 둘러볼 수 있다. 베아투스횔렌성 베아투스 동굴과 발렌베르크 스위스 야외 박물관 입장료에 대해서도 각각 50%와 25% 할인받을 수 있다.
가장 큰 매력은 액티비티 할인이다. 툰 라헨 야외 수영장과 툰 슈베비스강 수영장의 입장료 50% 할인뿐 아니라 그린델발트 스포츠센터 수영장과 사우나에 대해서도 반값(50%)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압권은 융프라우역 정상에서의 액티비티 할인. 스노펀의 눈썰매, 집라인, 스키&보드도 40% 할인 요금에 체험할 수 있다. 고도 3000m 이상 높이에서 즐기는 집라인만큼은 꼭 한 번씩 도전해보실 것.
융프라우철도 한국총판인 동진항운 송진 대표는 "한국인에게만 가능한 패스다. 자유 이용객들에게는 특히 필수템이나 다름없다"며 "다양한 혜택을 현장에서 누릴 수 있으니 일단 미리 선예약하고 지참하는 게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융프라우 VIP 패스는 = 융프라우 VIP 패스는 융프라우 일대의 열차, 곤돌라를 자유롭게 탑승할 수 있는 만능 패스(융프라우요흐~아이거글레처 1회)다. 유효 기간은 4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동신항운 홈페이지에서 예약한 뒤 현지 기차역에서 할인 발급 받으면 된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