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입력 2025.05.20 09:00:00
부산광역시 기장군 소재 이성씨엔아이 주식회사(IHSUNGCNI CO., LTD., 이하 이성씨엔아이)가 올해 4월 NICE평가정보가 실시한 기업신용평가에서 신용평가등급 BBB-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용평가 BBB- 등급은 회사채등급 BBB-와 상응하는 등급으로 비교적 우수한 신용도를 의미한다.
이성씨엔아이는 2016년 부산에서 설립되어 원자력발전소 계측제어 설비의 정비 및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술을 가진 기업이다. 현재 ▲원자로 제어설비 ▲터빈 제어설비 정비 ▲전자 설비 정밀진단 및 정비 ▲현장 계측기기(Field Instruments) 정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성씨엔아이는 원자력발전 관련 11개의 특허 보유 등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수력원자력, 한전KPS,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및 발전 5사의 용역·정비 유자격 업체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원자력 발전소 계측제어설비 정비는 대한민국에서 이성씨엔아이를 포함하여 단 8개 사만 가능하며, 세계 두 번째로 삼중수소 상업화를 시작하여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한편, 신용평가등급은 최우수 AAA 등급부터 D 등급까지 +/0/-의 세부등급을 포함하여 총 22개 등급으로 세분화되어 관리되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