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큐손질공구회사 YG테크(대표 양영순)는 최근 큐 팁 손질 공구인 ‘큐티마-K’(cuetima-K)를 선보였다. ‘큐티마-K’는 큐 팁(cue tip) 마스터(master)와 나이프(knife)의 합성어다.
‘큐티마-K’는 크게 선골(큐 상대와 팁 사이 플라스틱 부분) 수평 가공기, 옆면 가공기, 라운드 가공기로 구성돼 있다. 선골 수평 가공기는 팁이 부착되는 큐 선골 접촉면을 수평으로 다듬고, 옆면 가공기는 선골보다 큰 크기의 팁을 선골과 동일한 두께로 깎아내는 역할을 한다. 라운드 가공기는 팁의 상단을 둥그스름하게 깎아낸다.
선골 수평 가공기와 옆면 가공기는 41mm(지름)×73mm(높이), 라운드 가공기는 38mm(지름)×45mm(높이)이며 레드, 골드, 블루, 블랙 4가지 색상이 있다.
양영순 YG테크 대표는 “큐티마-K는 별도의 숙련없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초경질 특수합금 재질로 제작한 칼날의 수명도 길고, 고장없이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선골에 손상없이 큐 팁을 교체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강조했다.
양 대표는 “큐티마-K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며, 차후 당구 재료상을 통해서도 판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무상A/S기간은 2년이며 1세트 가격은 27만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