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뉴스 로그인mk뉴스 회원가입

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LX하우시스, 신속 고객대응 서비스 … 기술자 '영상 상담'도

  • 기사입력:2025.05.21 00:00:00
  • 최종수정:2025.05.21 00:00:00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사진설명
LX하우시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4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

LX하우시스는 고객이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 구매부터 AS까지, 인테리어 모든 구매 단계에서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제공해 고객 신뢰와 감동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콜센터 상담사를 대상으로 정기 교육을 시행해 상담 품질을 제고하고, IT 상담 시스템 개선을 통해 신속한 고객 대응에 나서고 있다.

LX하우시스는 상담사의 전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콜센터 상담사들은 정기적인 인테리어 제품·시공·CS 관련 교육을 받으며, 인테리어 시공 및 보수 교육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서비스 엔지니어(SE)와 함께 제품 이론과 실적용 사례 학습을 통해 보다 정확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진서 대표
노진서 대표
LX하우시스는 기존 상담 체계에 안주하지 않고, IT 시스템을 보완하며 상담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365일 24시간 고객이 필요한 시간에 언제든 접근이 가능한 '챗봇 상담 서비스'는 물론 '영상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보다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욱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상담실 내 '기술 전문 상담사'를 배치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앞서 2022년 도입된 '챗봇 상담 서비스'도 지속적인 개선에 힘입어 안정적인 비대면 상담 체계로 자리 잡았다.

LX하우시스는 앞으로도 고객 상담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 신뢰를 극대화할 수 있는 고객 감동 경영을 전개할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