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빌리어드뉴스 MK빌리어드뉴스 로고

뉴진스 ‘OMG’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

  • 이다겸
  • 기사입력:2025.01.07 17:28:31
  • 최종수정:2025.01.07 17:28:31
  • 프린트
  • 이메일
  • 페이스북
  • 트위터
뉴진스. 사진l어도어
뉴진스. 사진l어도어

그룹 뉴진스의 메가 히트곡 ‘OMG’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서 조회 수 3억 회를 돌파했다.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와 동명의 타이틀곡 ‘OMG’의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7일 오후 3억 회를 넘겼다. 뉴진스의 첫 3억뷰 뮤직비디오다.

‘OMG’는 UK 개러지(UK Garage) 리듬과 트랩 리듬이 섞여 통통 튀고 신나는 힙합 알앤비(R&B) 곡이다.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는 귀여운 토끼 모자와 가방을 매치한 개성 만점 멤버들의 스타일링과 사랑스러운 퍼포먼스를 담아 보고 듣는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이 곡은 2023년 1월 2일 공개되자마자 같은 앨범에 수록된 ‘디토(Ditto)’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 2위를 휩쓸었다. 특히 당시 데뷔한 지 6개월밖에 되지 않은 뉴진스에게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 입성 영예를 안겼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지금까지 7억 6천 회 이상 재생됐다.

한편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5편의 억 단위 조회수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3억 뷰의 ‘OMG’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 2억 뷰의 ‘하이프 보이(Hype Boy)’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와 ‘슈퍼 샤이(Super Shy)’ 뮤직비디오, 1억 뷰를 넘긴 ‘디토’ 퍼포먼스 비디오와 ‘쿠키(Cookie)’ 뮤직비디오 등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