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1주년을 맞아 유저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기부 프로젝트인 ‘서머너즈 워 GOODS 원정대’를 시작했다.
‘서머너즈 워 GOODS 원정대’는 ‘서머너즈 워’ 인기 인플루언서들이 제품 제작부터 홍보, 판매까지 직접 참여하고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 11주년 기념 프로젝트다.
‘서머너즈 워’ 한정 MD 상품이자 기부가 가진 선한 영향력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GOODS(굿즈)’를 선보이고 소환사들과 함께 11주년의 즐거움을 더욱 뜻깊게 나눈다.
심양홍, 돌체토, 쭈발아잉, 시니얍, 규캐 등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해설자부터 스트리머까지 여러 인플루언서가 함께 하며 각자의 강점을 살려 완성도 높은 굿즈를 직접 제안하고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젝트의 전 과정은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총 4편의 방송 콘텐츠로 선보인다.
지난 7일 공개된 첫 화를 시작으로 오는 28일까지 매주 목요일 순차 업로드한다.
첫 방송에서는 모든 참가자가 모여 ‘서머너즈 워’ 11주년 굿즈에 대해 적극 의견을 나누고, 다른 참가자들의 아이디어에 대한 1:1 솔직 인터뷰도 진행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완성된 굿즈는 추후 컴투스 공식 브랜드 스토어인 ‘컴투스 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판매 수익은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 ‘에버소울’ 요정형 정령 ‘미리암(잔영)’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한상우)는 8일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미리암(잔영)’을 추가했다.
‘미리암(잔영)’은 기존 정령인 ‘미리암’의 이형으로, 자신이 지닌 본연의 힘을 끌어낼 수 있도록 특수 제작한 장비를 장착한 캐릭터다.
전투에서 자신의 위치에 따라 아군을 보호하는 ‘억제 특화’와 적의 약점을 노려 강한 피해를 입히는 ‘강습 특화’ 능력을 갖고 있어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는 데 강점을 지녔다.
‘칼라르’ 진영 캐릭터들과 함께 배치했을 때 더 큰 시너지를 발휘한다.
카카오게임즈는 ‘미리암(잔영)’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9월 4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영지 편의성 개편 ▲전선 35지역 추가 ▲길드 레이드 신규 어픽스 추가 등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게임 편의성을 강화했다.
◆ ‘그라나도 에스파다’. 스펙업 지원 레티샤 이벤트 전개

한빛소프트는 PC 온라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유저들의 스펙업을 지원하는 ‘레티샤야 레티샤야 아이템을 부탁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유저들은 레티샤의 페소 선물상자에서 1개당 1만페소 가치인 ‘월장석’ 2개를 확정 획득한다.
페소는 레벨업 던전 입장권이나 더 많은 캐릭터를 영입하기 위한 ‘배럭 슬롯 증량 허가증’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는 프리미엄 재화다.
레티샤 상자에서는 또한 레어 스탠스 교본 등 이벤트 기간 한정으로 얻을 수 있는 프리미엄 추가 보상이 정해진 확률에 따라 등장한다.
특히 이번 레티샤 이벤트에서 추가 보상으로 ▲레이드 보스 액세서리 레시피 상자 ▲미드덴도르피 교본 ▲체이서 스나이핑 교본 ▲발레론의 축복-39등급 등이 새롭게 등장한다.
아울러 레티샤 상자 개봉 횟수가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컬렉션 천상의 캐릭터카드 상자 선택권’ 등 특별 개봉 혜택 확정 보상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한 ‘2025 서머 개척일지’도 출시했다.
해당 개척일지는 총 25일 출석을 통해 ▲2025 쿨 서머 훈장 ▲이벤트용 5대 원소 무기 소환석 ▲이벤트용 인챈트 안정제(10분)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제공한다.
◆위메이드, 3종 게임과 프로야구 연계 감사 이벤트 개최

위메이드(대표 박관호)는 게임 3종과 프로야구 경기를 연계한 이용자 감사 이벤트를 지난 6일 성황리에 개최했다.
위메이드는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 팝업 부스를 열고 게임 이용자는 물론 현장을 찾은 야구 팬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스에서는 ‘나이트 크로우’, ‘레전드 오브 이미르’, ‘판타스틱 베이스볼’ 등 위메이드 주요 게임의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한 이용자에게 게임 쿠폰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판타스틱 베이스볼’ 홍보 모델인 LA 다저스 김혜성 선수의 사인볼, 엑스박스(Xbox), 한화 이글스 응원 배트 등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에어볼 뽑기 이벤트’도 함께 개최돼 이용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썬캡, 리유저블백, 부채 등 여름철 야구 관람에 유용한 다양한 굿즈가 제공됐다.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인기 야구 중계 스트리머 문월이 시구자로 참여해 현장에 활기를 더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